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장실 문화의 새로운 혁명 "비데"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7. 10. 22. 12:39

본문

반응형
우리가 화장실에 가서 용변을 보고나서 지금과 같은 흰 색의 화장지를 사용한 햇수는 불과 몇 십년이 되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시골 출신인 제는 초등학교시절에는 신문지나 달력을 작게 잘라서 사용했던 기억이 있으며 부모님의 세대에서는 이런 종이조차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제는 왠만한 집의 화장실이나 상업용 건물이나 많은 시민들이 사용하는 지하철, 기차역, 휴게소의 화장실에서도 "비데"를 설치되어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비데에 대해 조금 조사를 네이버에서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 비데의 유래 및 어원(語原)
15세기경 프랑스의 귀족사회에서 기르던 애완용 조랑말을 가리키는 단어였으나 16세기부터는 더운물을 담아놓고 뒷물처리를 하는 도기제품으로 유럽의 귀족계층이 말을 타듯이 걸터앉아서 사용했다는 데서 유래되었다. 비데는 십자군 원정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중에 중세기사들에 의해서 발명되었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루이 14세 때 처음 등장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당시 귀족들이 성관계 전후에 생식기를 닦기 위해 고안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에 피임기구로 사용했다는 설도 있다.

그 후 비데는 용변 후에 생식기와 항문 주변을 닦는 데 사용하는 장치로 사용되고 있다. 비데는 의료용으로도 쓰인다. 외국에서는 흔히 욕실 안에 설치되어 있다. 손을 사용하지 않고도 기구 중앙부에서 적당한 온도를 지닌 온수가 분출되어 부드럽게 국부를 세척해주는 장치로 치질, 방광염, 질염, 설사로 인한 쓰라림 등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고, 여성의 월경과 산후조리 시에도 사용된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이제는 비데를 쉽게 접할 수 있고 편함을 이유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비데를 사용하면서 이런 생각은 한번쯤 해보시지 않으셨나요? 개개인이 취향도 다른데 비데의 사용할 때는 대부분이 그냥 적용되어 있는 그대로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이런 것에서 벗어나서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수압과 온도, 노즐 위치를 기억해서 적용할 수 있는 메모리 비데가 출시되었습니다. 메모리 비데는 일반적으로 가족이나 자주 사용하는 4명의 사용 습관을 4개의 버튼에 저장해서 비데 조작을 어려워하는 노인층이나 어린 아이를 위해 "메모리 기능"이 있다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각종 조사에 따르면 화장실에서도 비데나 변기에 많은 세균이 존재한다는 결과가 발표된 적이 있습니다. 깨끗할 거라는 생각을 깨고 변기에 세균이 많다는 조사는 그만큼 비데의 성능을 요구하는 거 같습니다. 깨끗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요구가 있는 만큼 비데 제조사에서 이를 충족하는 제품을 생산하는데 "은나노 세라믹 정수용 필터"를 이용해서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룰루비데 추천을 합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은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니 "자가진단 기능"이 있어서 제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체 조작부의 램프가 깜빡거리면서 제품의 이상 상태를 알려줘서 사용하는 데 편리함이 있습니다. 다음의 동영상은 많이 들어본 CF입니다. 이런 회사가 많아진다면 회사원들의 생활도 좋을테구 치질과 같은 병에도 걸리지 않을텐데요.


이제는 비데 사용이 일상 생활이 되었습니다. 잘못된 배변 습관이 병을 만드는 것처럼 어린 아이때부터 올바른 배변 습관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어린 아이가 있는 가족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비데를 익숙하게 사용하게 만들어서 "룰루키즈"로 성장하게 만드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