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증권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작은 도움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7. 10. 22. 11:11

본문

반응형
최근 들어 부동산 시장에 묶여있던 여유자금이 증권이나 펀드 분야로 유입되고 있습니다. 우리 증권시장과 뗄레야 뗄 수 없는 미국 증권시장도 엊그제 "블랙먼데이"의 20주년 여파로 인해 큰 낙폭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에 인터넷 뉴스를 보니 코스탁 역시 큰 낙폭으로 인해서 개장하자 마자  거래정지(사이드카)를 발효시켰다고 합니다.
사이드카(Side Car)
'사이드 카'는 선물시장의 급등락이 현물시장에 과도하게 파급되는 것을 막기 위한 장치이다.즉, 선물의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거나 떨어질 때 현물시장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현물 프로그램매매 체결을 지연시켜 시장을 진정시키고자 하는 것이 사이드카 조치의 목적이다.예를 들어 선물이 전날보다 급하게 오르면 현물시장에 '프로그램 매수 물량'이 쏟아지게 된다. 반대로 선물이 심하게 떨어질 경우 현물시장에 '프로그램 매도 물량'이 쏟아진다.

프로그램 매매는 컴퓨터에 일정한 조건에서 매도나 매입을 판단하도록 짜여진 프로그램을 입력해 주식을 일정 가격대 안에서 거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건만 맞으면 하루에도 몇 번이고 대량의 매매주문을 현물시장에 내놓는다.이런 프로그램 매매 때문에 현물시장의 가격변동이 심화될 수 있으므로 현물시장에 들어오는 프로그램 매매 주문의 처리를 5분 동안 보류시키는 게 바로 '사이드카'이다.5분이 지나면 사이드 카는 자동으로 풀리고 주문 순서에 따라 다시 프로그램 매매가 체결된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증권투자라는 것은 금융권에 예금하던 시기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지만 그 반대로 높은 위험률을 지닌 양면의 투자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권 투자를 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증권회사에 계좌를 열어서 운용을 맡기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개인이 직접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는데 증권회사에 위탁 운용할 경우 운영 수수료가 나갑니다. 그리고 개인이 직접 주식매매를 할 경우 높은 위험도가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이 증권 계좌를 여는 분들을 위해 이트레이드 증권사에서 실전 투자대회와 함께 더불어서 3가지 이벤트를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이벤트로는 12월 21일까지 이트레이드 증권 신규계좌를 여시는 분에 한해서 30일동안은 횟수에 상관 없이 주식 수수료가 면제된다고 하는군요.
* 주식 수수료
주식을 거래할 때마다 증권사들이 가져가는 수수료로 현재 증권사별로 다르게 책정이 되어 0.5%~0.024% 범위에서 부과됩니다. 증권사 수수료는 무료이나 증권거래소, 증권업협회 등의 유관기관 수수료는 징수됩니다.


두번째 이벤트로는 개설된 이트레이드 증권사 계좌에 거래하기 위해 입금을 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고급 네비게이션과 상품권을 경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증권사 계좌 개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 거래를 하시려면 증권회사에 계좌 개설을 하셔야합니다. 가까운 증권사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일반 증권 회사는 가까운 지점에 가서 직원의 도움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지만 이트레이드 증권사 같은온라인 증권사들은 은행에 (국민, 우리, 신한, 하나, 농협, 기업, 시티, 제일, 부산, 대구은행) 가서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트레이드 증권사"계좌를 개설한다고 말하시고 계좌 개설시 필요한 것은 신분증 사본 한부만 있으시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도장을  준비하시거나 싸인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이렇게 계좌를 개설하시고 이트레이드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ID 등록만 하시면 계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이벤트로는 개인이 직접 일본 주식을 투자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일본주식을 국내주식과 같이 거래하실 수 있는 해외주식전용 HTS 오픈 기념으로 일본주식 계좌 개설고객 및 거래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드립니다.

증권이나 펀드와 같은 금융 투자는 높은 수익이 기대되는 만큼 투자자의 책임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나친 투자나 작전에 의한 시장 호황에 늦게 투자를 해서 막대한 피해를 입는 분들도 있습니다. 투자를 하실 경우 많은 정보를 통해 적합한 종목에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이트레이드 증권사 이벤트 홈페이지
이트레이드 증권사 홈페이지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