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서 남들과 동일한 마케팅이나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성공을 보장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쟁회사의 모습에서 배울 것이 있다면 당연히 자사의 제품에 타 회사의 장점을 융합시킨 제품을 출시하기도 합니다. 어느 해에 어떤 제품이 인기제품이 된다면 불과 몇 개월도 지나지 않아 몇몇 회사에서 비슷한 컨셉의 제품을 출시하는 걸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국제유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해서 자동차를 유지하는 것이 가계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몇 년전에는 경유차나 LPG 차량이 유지비면에서 장점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구입을 했지만 이제 경유의 가격은 휘발유 가격과 비슷한 상황에 이르렀고 LPG 가격도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카드회사에서 주유소와 관련하여 주유시 할인이 되는 카드를 앞다퉈 가면서 출시를 하였습니다. 최근에 이런 기능이 포함된 "카드 추천"을 한다면 이번에 "KB스타카드"에서 출시된 "SK LPG SAVE KB카드"는 SK주유소와 연관하여 LP 가스를 건당 3만원 이상 결제시 1500원씩 월 6회, 9천원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 무료교환(연 1회)와 차량안전 검사등 여려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웃백 스테이크, vips, TGIF를 이용할 경우 최대 10%까지 할인이 되며 자동차를 SK카티즌에서 렌트할 경우 35~6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결합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SK LPG SAVE KB카드"의 이미지가 독특한 느낌을 주는 거 같습니다. 서로 비슷한 느낌의 카드만 갖고 있다가 어느 카드사가 독특한 이미지를 지닌 카드를 출시하여 주목을 받으니 다른 카드사에서도 예술적 감각을 입힌 카드를 출시하는 거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KB 카드 광고에는 비와 이효리가 등장하네요. 광고에 출연한 연예인의 이름을 따서 애칭을 만든 게 전자제품 분야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번에 이효리가 등장하는 광고를 보니 "이효리 카드"라고 해도 될 거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