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3. 15. 00:27

본문

반응형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요즘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는 전세값을 마련하기 위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개인 신용등급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깨닫는 분들이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개인 신용등급이 높은 사람은 은행권에서 쉽게 대출을 승인되지만 개인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라면 대출 승인이 안 되거나 더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개인 신용등급은 관리를 어떻게 하는가에 달려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할 일은 내 신용등급이 어떤 상태인지도 모른다면 말이 되지 않겠죠? 시중의 일반 제2금융권에서 신용도를 조회하는 자체로도 개인 신용등급이 하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점을 반드시 신중하게 알아두셔야 할 부분입니다. 개인 신용등급 관리를 할 때에는 인지도가 있는 신용관리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기본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신뢰도 있는 사이트를 추천하자면 신용조회를 연1회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올크레딧과 사이렌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주거래 은행 꾸준히 이용하기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 장기적으로 꾸준히 이용하면 은행 자체적으로 신용등급을 높여주고 더 높은 우대금리를 적용해주기도 하고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나오면 먼저 연락을 해오기도 합니다. 사실 돈과 부동산에서 중요한 부분은 타이밍이기도 함으로 이런 차별 서비스 자체가 돈이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그냥 공과금 납부나 소액예금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일정금액 이상의 예치금과 여러서비스를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이어야 하겠죠
대출 조심하기
대출은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도 할수 있고 제2금융권인 보험사의 약관대출, 카드사의 신용대출, 대부업체의 높은 금리의 사채 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1금융권인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는것이 금리면에서 가장 우수하고 또한 대출금과 이자를 갚아나가는 과정에서 신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반면 제2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은 조심하셔야 하는데 단순한 신용조회로도 신용등급하락이 될 수 있고 생각지도 못한 높은 금리로 가계에 더 큰 부담으로 작용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현금서비스나 신용카드 리볼빙 주의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을때 현금서비스는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제2금융권 잘나가는 업체에서는 현금서비스를 전국 어느곳에서나 지원하는 서비스를 론칭해 많은 분들의 귀를 솔깃하게 하는데요. 하지만 백만원이상 이용하는 현금서비스는 신용등급에 좋지 않습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높은 대가와 희생이 담보되므로 세상에는 공짜는 없다는 명언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명의도용, 내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은?
이번 기회에 명의도용하여 가입한 사이트가 어딘지 궁금하여 싸이렌24에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마침 무료로 1개월동안 체험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도 했습니다. 물론 사이렌 24 외에도 올크레딧에서도 명의도용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명의도용확인 및 방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