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시작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1. 17. 06:08

본문

반응형
성공적인 다이어트의 시작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합니다. 체형교정(몸매)을 위한 다이어트든 건강을 위한 목적이든 일년 내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 중에서 성공한 분들이 많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목표한 체중으로 줄었지만 몇 개월 후에는 이전 몸무게로 돌아가는 요요현상을 겪은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에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단기간 다이어트보다는 오랜 시간을 목표로 해서 서서히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몸에 무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기간으로 특정 음식만을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요요현상을 겪어서 이전보다 더 체중이 늘기도 하고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특정 질병을 얻기도 합니다. 사실 몸에 무리가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누구나 하고 싶지만 그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 하기에 인터넷에 연예인이 한 다이어트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몸에 무리가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는 자신의 몸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왜 자신이 비만인지, 어떤 방법으로 내게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지 그 방법을 찾으면 다이어트의 성공이 보일 겁니다. 잘못된 다이어트의 경우 거식증이나 요요현상, 영양결핍 등의 악영향을 갖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타인이 아닌 자신을 위한 것입니다. 왜 자신이 비만이 되었는지 알게 되고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고친다면 다이어트의 성공이 눈에 보일 겁니다. 물론 인터넷이나 방송에 나오는 것처럼 특정인이 한 다이어트 방법은 결코 옳은 것은 아닙니다. 다이어트의 정석은 식이요법(식단조절)과 운동입니다. 운동 없는 식이요법도 실패한 다이어트를 불러오고. 식이요법 없는 운동 역시 성공하지 못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