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수술
지방흡입수술을 하는 분들을 보면 운동이나 식단조절를 통해 다이어트를 했지만 실패해서 수술을 선택하거나 몸매교정을 위해 특정부위의 지방을 수술을 통해 제거하는 "지방흡입수술"이라는 걸 이용한다고 하더군요. 물론 운동이나 식단조절 없이 지방흡입 수술만 하면 다이어트나 몸매교정에 성공한다고 믿는 분들은 없을테죠? 수술이든 운동이든 체중감량을 했으면 섭취한 칼로리 이상으로 소비를해야 다시 체중이 늘어나는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이제 무더운 여름철 바닷가에서 멋진 몸매를 드러낼 휴가철이 멀지 않았네요. 그래서인지 헬스장이나 아침저녁으로 동네에서 걷기 운동하는 분들이 늘었났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체중감량이나 몸매교정을 위해 "지방흡입수술"을 했다거나 오직 "지방흡입"만이 최고의 선택이라는잘못된 정보를 받아들이지 않을까 싶어서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지방흡입수술이 진리?!
몇몇 분들이 수술을 통해 지방흡입을 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지니고 있더군요. 사실 "지방흡입수술"은 체중조절용이 아니라 일부 부위의 지방을 흡입해서 "체형을 교정"하는 수술이 올바른 정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00cc의 체지방을 제거한다고 해도 체중이 5kg 감량되는 것이 아니라 빠진 체지방을 대신해서 일정 양의 섬유질이 채워져서 결국 약 3kg정도 감량이 이뤄진다고 합니다.
지방흡입수술을 통해서 몸매개선이 이뤄지고 운동이나 식단조절을 통해 관리한다면 예전보다 더 멋진 몸매를 가질 수 있는거죠. 즉, 지방흡입수술은 "체형교정수술"로 이해하시는게 옳다고 봅니다.
지방흡입수술을 하면 요요현상이 없다?!
아마 많은 분들이 수술을 통해서 지방흡입을 하면 요요현상이 없는 줄로 잘못 알고 있더군요. 물론 피하지방을 제거해서 특정 부위의 지방량이 줄어들어서 몸매가 좋아집니다. 하지만 예전의 몸매로 돌아가지 않는다면 적절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수술을 통해서 피하지방이 제거되었지만 체중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예전의 모습을 다시 보게 될 겁니다.
지방흡입 후 일상생활이 힘들다?
보통 지방흡입 수술 후에는 약간의 체액과 혈액이 나오지만 이것을 제거하고는 수술 후 1~2시간 후에 퇴원이 가능합니다. 수술후 통증은 심하지 않아서 수술 당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수술한 부위에 작은 통증이 있을 수 있고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멍이나 붓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수술 후 약 2주 후에는 사라진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방흡입 후에는 많이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수술 후에 자주 움직여줘야 좋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요가 등의 운동을 한다면 수술 후 회복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
지방흡입수술, 지방흡입, 다이어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