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 컬러레이저프린터 "삼성 레이 CLP-315WK" 출시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9. 3. 10. 20:33

본문

반응형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13년 전에 대학에 입학해서 가장 먼저 구입한 것이 컴퓨터였습니다. 90년대 중반에는 컴퓨터를 구입한 애들은 손으로 꼽을 정도로 별로 없었답니다. 대학에 입학하면서 구입한 컴퓨터의 하드가 불과 2기가 정도였는데 이제는 320기가, 또는 노트북도 250기가의 하드디스크 용량을 지닌 제품이 대중화가 되었더군요.

당시 잉크젯 프린터를 포함해서 구입을 했는데  대부분의 용도가 학교 리포트 출력이나 친구들의 과제물 출력에 주로 사용되었죠. 프린터를 좀 많이 할려면 프린터 자체의 소음이 심해서 밤 늦은 시간에는 프린터 사용을 자제해야만 했습니다.

요즘은 이제 잉크젯보다는 레이저프린터를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프린터 자체뿐만 아니라 스캐너와 프린터, 심지어 복사기능까지 가능한 복합기를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사실 컴퓨터 뒷면을 보면 각종 부속기기와 연결된 선이 복잡해서 정리하기 귀찮을 때가 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무선프린터 "삼성 레이 CLP-315WK"의 경우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선 없이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더군요.

사실 국내 프린터 시장의 경우 삼성의 시장점유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더군요. 아무래도 프린터는 처음 데스크 탑을 구매할 때 동일 회사의 제품을 많이 구입하게 되는 거 같더군요. 저도 처음 컴퓨터를 구매할 때 같은 회사의 제품을 구입한 전력이 있네요.
프린터가 예전에는 주로 잉크젯을 구입하는 가정과 회사 업무용으로 구입하는 레이저 프린터로 거의 양분화가 되었지만 이제는 레이저 프린터의 가격이 낮아짐에 따라서 잉크젯보다는 소음이 조용하고 사용기간이 늘어날수록 유지비용이 저렴한 레이저 프린터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된 제품정보를 간략하게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가끔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의 경우는 사용기간이 오래된 제품이라 소음이 조금 많은 편입니다. 45db에 이르는 삼성 프린터에 비해서는 소음강도가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한 프린터가 가능하기에 공간활용도면에서 장점을 지닐 수 있기에 이번 기회에 프린터를 구입하신다면 이 프린터추천을 해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