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웹소문 마케팅 활용 가이드북이다. 웹소문의 달인이 될 수 있는 50가지 테크닉을 전수한다. 최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정보화 사회에서 주목 받고 있는 블로그, UCC, 소셜 네트워크, 위키피디아, 지식검색 등 이른바 소셜(Social) 미디어에서 기업의 실무자들이 웹소문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저자는 웹소문의 무서운 파괴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버즈 마스터'가 되라고 조언한다. '버즈 마스터'는 의미 있는 입소문을 발견하고, 입소문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입소문의 발생 원인과 비결을 체득하고, 입소문의 전개 방향을 통찰하고, 더 나아가 부정적인 입소문을 순식간에 잠재울 수 있을 만큼의 위기관리 능력을 가진다.
본문은 이 버즈 마스터가 되기 위한 50가지 실용 기술을 소개한다. 먼저 웹소문의 진원지를 파악하고 이를 마케팅과 상품 개발, 위기관리 등에 활용하는 테크닉을 알려준다. 그런 다음 웹소문의 기획을 시작으로 웹소문의 증식 구조를 만드는 방법, 웹소문의 효과를 측정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 앞으로의 흐름을 읽는 방법을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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