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임태훈

Book & Movie

by 곰탱이루인 2008. 10. 1. 09:01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책에 관한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제가 전에 헤지스체험단 2기로 활동했었는데 1기로 활동한 임태훈님을 한화그룹 체험단에서 같이 활동하게 되었네요. 그렇게 이름만 알고 지내다가 프레스블로그에서 임태후님이 쓰신 국내 스쿠터 여행기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라는 책에 관한 행사를 하기에 덜컥 글을 썼더니 지난 주말에 집으로 책을 보내주셨네요.

"항상 인간은 어디론까 떠날 수 밖에 없는 유전자를 지녔다"한 어느 여행작가의 글이 생각나네요. 저 역시 대학입학 시험을 끝난 다음에  배를 타고 가서 제주도 여행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나들이나 여행하기 좋은 가을이라서 가족 혹은 혼자 떠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자동차, 혹은 비행기를 타고가는 여행도 좋지만 때론 자전거나 스쿠터와 같은 색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여행을 가시는 것도 추억에 남으리라 보여집니다.


이 책에는 그가 유럽에서 스쿠터를 타고 국내로 귀국한 내용에 관해 짧게 언급이 되었네요. 아마 유럽 스쿠터 여행기는 다음에 출판될 거 같네요. 언젠가 임태훈님이 쓴 블로그에서 본 글이 기억나네요. 마이산 부근을 스쿠터로 여행하는 내용이었는데 그날따라 폭설이 내려서 온 세상이 하얗게 되었는데 하얀 세상을 찍은 사진들...그리고 그 여행내내 그가 남긴 글귀들도 괜찮더군요.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짧은 기간동안 여러분만의 여행을 하시는 것도 괜찮겠죠? 푸른 바다를 보러가거나 혹은 평소 가고 싶은 곳에 가서 잠시 쉬었다가 오셔도 좋겠네요. 이번 주말에 어디로 떠나실 계획이 있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