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번 주말에 가볼만한 "2008 서울 푸드페스티벌" 행사 소개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8. 8. 21. 09:18

본문

반응형
서울시가 주최하는 "2008 서울 푸드페스티벌"은 우리 한식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의 고유한 음식문화를 서울의 새로운 관광아이템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8월 22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되며, 축제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식에 담긴 정성과 맛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청계광장에서는 음식이 곧 보약이라는 우리조상들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오미음식(일례로 매운맛은 폐와 장을 이롭게 하며, 파, 마늘, 고추 등이 해당됨)이 소개되고, 불고기, 비빔밥 등 한국의 대표음식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레오강, 김소희, 레이먼킴, 김상민, 박재영 등 한식을 세계화한 유명 요리사들이 참여하는 한식조리 시연회와 B-boy공연, 세계의 공연, 퓨전국악 공연 등 풍성한 문화공연이 함께 어우러져 축제의 흥을 돋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희궁에서는 조선시대 임금님 수랏상과 궁중다례상, 궁중어주상 등을 통해 궁의 음식문화를 체험하고, 임금님 행차와 궁중무용 등을 통해서는 궁중생활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다례•다과 체험 행사가 펼쳐져 혼잡한 도심 속 작은 여유를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N서울타워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 비빔밥, 불고기, 삼계탕을 맛볼 수 있으며, 칵테일쇼, 철판요리쇼 등 푸드 퍼포먼스와 300인분 비빔밥 만들기에 이은 무료 시식행사도 개최됩니다.

또한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세시풍습에 따라 즐겼던 떡국, 수리취떡 등의 명절음식과 구절판, 묵냉국 등의 사계절음식이 소개되고, 봉산탈춤, 하회별신굿 등 재미있는 민속공연과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슬로우 푸드 캠페인, 행사장 주변 음식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음식점 자율 할인행사(10%), 여러 행사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한식을 경험하고 기념품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랠리 등의 행사가 펼쳐져 재미를 더할 전망입니다.

행사가 벌어질 장소인 청계광장,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남산골한옥마을, N서울타워 등에 대한 약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설 행사장은 청계광장이며 나머지 장소는 주로 주말에만 행사가 벌어지는 거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