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8. 25. 00:00

본문

반응형
정부보증 학자금 대출

벌써 8월도 중순이네요. 조금 후에는 대학생이 있는 집에서는 자녀들의 등록금에 대해 걱정할 시기네요. 십여년 전에 사립대를 다닌 저 같은 경우는 190~210만원의 등록금을 내고 학교를 다녔습니다. 지금에야 국립대도 이보다 더 많은 액수를 낼 것이고 사립인 경우 300만원 중후반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우골탑"이라고 불리던 대학이었습니다. 현재는 웬만한 가정이 아니고서는 대학등록금 대출을 받지 않는 가정은 별로 없는 거 같습니다. 대학생이 2명이 될 경우 가정의 연간 수입의 절반 정도를 자녀들 학비에 사용하는 것으로 나오더군요.

사실 십여년 전 IMF가 발생한 후에 정부에서는  학비 대출을 받고자 하는 계층을 위해서 정부보증학자금대출이라는 것을 시행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신청할려는 대학생들은 많은 반면에 예산으로 준비된 금액도 한정이 되었고 또한 학자금대출금에 대한 이자 변동률이 시중금리에 비해 나은 점이 별로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정부보증학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이런저런 조건들이 많은 거 같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는 시중은행에서는 학자금 대출이 일반화가 되었으며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학자금 대출을 해준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학자금대출방법은 위 이미지에 자세히 나왔으니 정부보증학자금 대출을 받고자 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되리라 보여집니다. 그리고 kb은행에서 학자금대출과 관련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하니 참가하셔서 상품으로 내건 수백만원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받으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홈페이지: http://www.kbstar.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