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침밥을 꼭 먹어요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7. 3. 12:27

본문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들은 얼마나 자주 아침밥을 챙겨드시나요? 학생들은 등교하기 바빠서, 직장인은 출근하기 바쁜 관계로 아침을 밥 대신 빵이나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걸로 대체하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이 되었습니다. 아침을 밥으로 먹어야 하루가 든든하다던 어르신들보다는 밥을 먹은 아침은 더부룩하다니, 혹이 안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전 고등학교 진학부터 부모님과 떨어져서 자취를 해서 약 16년 가까이 살았는데 가장 힘든게 아침에 밥을 해 먹는거였습니다. 아침에 잠을 잘 시간도 부족한데 일찍 일어나서 밥하고 반찬도 준비하고 이러는 시간이 너무 아까웠던 거죠. 사실 뭐 반찬을 직접 만들어 먹는다고 하지만 제가 할 줄 아는 레시피는 부족하니깐 부모님이 밑반찬을 미리 만들어서 보내주셨죠.

다이어트를 한다고 아침을 굶는 것보다는 아침밥먹기를 꼬박꼬박 잘 하는 분들이 영양적인 균형으로 인해서오히려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보았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오늘 뭐먹지?"라고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농림수산부에서 매일 밥과 반찬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행복한 밥상편지"가 있네요. 아래 행복한 밥상의 이미지를 보면 삼계탕에 대한 이야기와 레시피 등을 제공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보면 레시피 외에도 추천요리, 월간 식단표, 농촌이야기 등을 제공하는 군요. [관련 홈페이지:http://www.foodjoa.co.kr/]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