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에 좋은 까만 콩 음료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4. 15. 18:43

본문

반응형


예전에 콩을 밥에 섞어서 하면 아이들이 콩만 골라내고 먹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몇 년전부터 컬러 푸드 유행이 생겨났던 거 기억이 나시나요? 붉은 색 음식이나 과일이 유행하거나 탈모에 좋다고 해서 검은 콩 차음료나  검은 쌀로 만든 밥 등이 유행했었죠.

사실 요즘만큼 식재료가 풍부하지 않던 시절에 지금보단 많이 부족한 삶이었지만 지금처럼 아토피나 기타 피부질환, 혹은 과영양으로 인한 소아비만아 비율이 많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그 당시에는 배가 나온 것이 부의 척도인만큼 여겨질만큼 배불리 먹는 것에 대한 염원이 있었던 시절이었죠.

과영양이나 운동이 부족한 생활을 하면서 서양처럼 과영양으로 인한 체중 증가가 사회문제화가 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어릴 적부터 비만이면 소아 당뇨는 물론이고 성장해서도 큰 문제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요즘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니깐 저녁에 인근 공원이나 학교에 가면 부모와 함께 운동을 하러 나온 아이들이 많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알기로는 동일한 운동시간이면 줄넘기가 체내 지방 소비율(체중 감소율)이 높다고 하더군요. 조깅은 과체중 아이들에게는 무릎과 같은 신체 부위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하더군요. 줄넘기가 짧은 시간에도 많은 영양분을 소비함에 따라 각종 줄넘기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저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걷기운동이나 헬스장을 이용하기도 하였지만 줄넘기가 가장 효율이 좋았던 거 같습니다. 하루에 30분만 줄넘기를 해도 온몸이 땀에 젖을만큼 힘들더군요.

차온 검은콩차
의 모델인 김아중도 광고를 위해 탄력적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줄넘기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했다고 하네요.  이른바 김아중 줄넘기 다이어트라고 불리워지겠네요.  [관련 홈페이지: http://chaon.htb.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