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랭 드 보통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Book & Movie

by 곰탱이루인 2008. 2. 21. 19:58

본문

반응형
며칠 전에 어느 블로거님이 읽은 알랭 드 보통의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라는 책에 필이 확~~ 꽃혀서 오늘
서점에 들러서 샀습니다. 아직은 책장을 넘기지는 않았지만 책 표지에 쓰여지는 글에 의하면  종교와 철학자, 역사를 통해서 첫키스에서부터 화해에 이르는 연애의 전 과정 그려내는 거라고 하는군요. 편집자의 평이겠지만 인류가 이제까지 살아오는 동안 인류와 함께하는 사랑의 딜레마를 현대적으로 해석했다고 하는군요.

연애를 쉽게 시작하는 분들, 혹은 연애박사라고 불리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너무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는 아마 후자에 속한 "연애의 바보" 축에 들거라 생각합니다.

며칠 후에 이 책에 대한 완전한 리뷰를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라도 제가 읽을 책을 말하지 않으면 제 책상 위에서 먼지만 쌓인채로 시간만 지날까봐 여러분들에게 미리 신고를 하는 거랍니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개정판) 상세보기
알랭 드 보통 지음 | 청미래 펴냄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을 위한 24가지의 담론! 인류의 역사와 함께 하는 사랑의 딜레마를 현대적인 방법으로 풀어낸 책. 작가는 1인칭 화자인 주인공과 그의 연인 클로이가 엮어나가는 러브스토리를 통해, 사랑이라는 '감정'을 분석적이고 철학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 파리에서 런던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그래픽 디자이너 '클로이'와 옆 좌석에 앉게 된 `나'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희박한 확률로 만났다는 '낭만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