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급 통장의 지존 "삼성 CMA 플러스"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1. 21. 20:47

본문

반응형
최근 금융권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서 그동안 은행권에서는 낮은 이율을 보장하던 월급 통장에 고금리를 제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월급통장의 종류도 많지만 최근에는 CMA 통장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여기서 CMA라는 것을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단기 투신사나 종금사에서 금융상품으로 우량한 어음 및 채권등으로 운용하는 실적 상품, 예탁기간을 미리 정할 필요 없이 출금시 예탁일수에 따라 금리가 적용되므로 매우 편리한 금융상품입니다.  하루만 맡겨도 대체로 일반 저금리의 보통예금이나 월급통장보다는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금융 상품입니다.

특히 삼성의 "CMA 플러스"의 경우에는 기존의 CMA 통장이 갖고 있는 수시입출금, 결제, 높은 수익률을 포함한 기본 뱅킹 기능에다가 주식, 편드, ELS, 채권 등을 하나의 계좌에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졌습니다. 여기다가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기능인 교육,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추가한 신상품입니다. 특히, 삼성, 롯데, 신한, 현대 등과 체크카드 연계가 되어서 좀더 편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를 보면 "삼성 CMA 플러스"가 지닌 특징을 알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쇼핑(캐쉬백/할인), 인터넷 교육 할인, 여러 대출서비스, 이체/출금 수수료 면제등이 있습니다. "삼성 CMA 플러스"가 지닌 여러 기능 중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것은 쇼핑이나 교육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연계기능입니다.

그리고 대출받기 어려운 은행권의 대출보다는 쉽고 편한 대출서비스(연계 대출서비스)가 마음에 듭니다. 마지막으로는 어쩌면 잔돈푼으로 보일지는 몰라도 조금은 부담스런 이체/ 출금 수수료인데 이것이 면제(급여 이체 또는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 펀드 자동이체 약정시)가 마음에 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CMA 플러스 가입을 추천하는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련 홈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를 통해 보면 고수익을 추구하는 분이나 투자처를 계획하지 않은 분들, 혹은 원금손실에 대한 걱정하시는 분들, 생활 혜택을 누리고 싶은 분들(교육, 쇼핑, 엔터테이먼트 등)에게 가입을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