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의도용 무료확인 사이트

유용한 정보/IT 관련 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10. 00:39

본문

반응형
명의도용 무료확인 사이트

몇 달 전에 제가 평소에 쓰지 않는 아이디로 누군가가 제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해 가입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면 주민등록증사본을 갖고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해야 하거나 관련 사이트에 문의 메일을 보내는 등 여간 골칫거리가 아닙니다.

그나마 음악 사이트였기 때문에 별다른 피해는 없이 넘어갔지만 유료 게임 사이트나 보험 등의 분야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분야별 성인관련 사이트나 게임관련 사이트에서 명의 도용이 의심되는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재작년에 모 대형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서 회원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발생하면서 명의 도용 방지 사이트에 들어가 제 주민등록 번호가 사용된 기록이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해 지금까지의 명의 도용 여부를 볼 수 있습니다.

명의 도용 방지 사이트 사이렌 24☞ 바로가기


여기까지는 사이트에 가입 없이도 확인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일은 이미 벌어진 일이기 때문에 설사 도용이 일어났다 하더라도 신고를 하지 않고서야 돌이킬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가 문제여서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음료수 한병 가격보다 저렴한 월 990원이기 때문에 핸드폰 소액 결제로 간편하게 해결됩니다.

사이렌 24에서☞ 명의 도용 여부 확인하기

서비스를 신청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통해 주민등록 번호로 실명 확인하는 것을 차단하면 인터넷 모든 사이트에서 주민등록 번호로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해집니다. 또한 핸드폰 번호, 이메일 주소도 얼마나 인터넷에 유출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인터넷 개인 정보 유출과 명의 도용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필요할 때는 다시 차단 해지를 해서 주민등록 번호로 가입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상 개인 정보 유출 문제는 아직 풀어나가야 할 숙제이기에, 아이핀을 발급받아 생활화하고 이미 떠돌고 있을지 모르는 개인 정보를 관리해 명의 도용을 방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명의도용, 내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확인하는 방법은?
이번 기회에 명의도용하여 가입한 사이트가 어딘지 궁금하여 싸이렌24에서 확인을 해 봤습니다. 마침 무료로 1개월동안 체험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도 했습니다. 물론 사이렌 24 외에도 올크레딧에서도 명의도용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 명의도용확인 및 방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