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체비만의 원인과 해결방법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2. 9. 07:03

본문

반응형
하체비만의 원인과 해결방법

우리나라 여성들 중 대부분은 상체가 빈약한 반면에 하체는 튼실하고 짧아 전체적으로 몸매가 서양 여성들에 비해서 이쁘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나 두꺼운 외투와 하체를 옷으로 가릴 수 있는 겨울철이 되면 체중이 증가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습니다.겨울철에 체중이 증가하는 이유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야외에서 할 수 있는 운동보다는 실내에서 운동을 하거나 운동을 중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외에도 두꺼운 옷을 입다보니 활동량 역시 줄어들고 겨울이다보니 어묵이나 호떡, 호빵, 떡볶이 같이 길거리 간식을 자주 먹게 되어서 영양이 과다흡수해서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겨울철처럼 낮은 기온에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각종 영양분이 많은 간식을 먹게 되면서 주로 복부와 허벅지 등에 급격히 지방이 쌓여가는 이른바 하체비만이 많아지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조금만 신경을 써도 다리 라인이 달라질 수 있어요. 밥을 먹고 간식까지 챙겨서 TV앞에 누워 따뜻한 이불을 덮고 간식을 즐기다가 졸리면 방에 가서 바로 자는 생활방식보다는 TV를 보면서도 할 수 있는 스쿼트나 아령을 이용해서 운동을 한다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으로 인해서 여성들은 남성들에 비해서 골반이나 하체 부분에 지방을 저장하게 됩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주로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방식으로 인해서 하체 운동량이 줄어들어서 체지방이 증가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하체 비만의 해결방법
일단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가장 큰 방법은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뿐만 아니라 근육운동을 통해서 전신의 체지방 감소는 물론이고 하체의 굵기도 줄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근육 운동을 하면 혹시나 근육이 생기거나 특정 부위에 알이 생기지 않을까 고민을 하는데 남성들에 비해 근육이 생기는 것이 힘들어서 같은 운동을 해도 여성은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여성 호르몬으로 인한 근육생성이 늦다고 듣기도 했습니다)

물론 운동을 하면서 같이 식이요법을 해줘야 합니다. 단순히 운동을 하는 동안 닭가슴살이나 단백질 위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평소 섭취하는 식사량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식사량 조절은 절대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효과가 20%라면 식사량 조절은 80%이라고 할 정도로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식사량 조절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