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뱃살 빼는데 도움되는 정보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1. 15. 06:24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뱃살 빼는데 도움되는 정보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살 빼기 어려운 부위가 뱃살이 아닌가 싶네요. 개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평균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면 얼굴-가슴-팔-다리-엉덩이-뱃살의 순으로 살이 빠진다는데 저 같은 경우 엉덩이 살과 뱃살이 다른 부위에 비해서 변화가 가장 적은 편이더라구요.

다이어트를 해 본 분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이야기겠지만 다른 부위의 살 빼는 것의 몇 배로 노력을 해야 뱃살이 빠진다고 하니 그만큼 뱃살 빼는 것이 어려운 것이겠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에 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첫째, 유산소 운동 전 단백질 섭취하기

유산소 운동을 통해 체내 지방을 제거할 수 있지만 불필요하게 근육까지도 제거할 수 있으므로 운동 전에 단백질 보충제를 드시거나 다른 음식을 통해서 단백질을 보충해준다면 운동하는 과정에서 근육의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유산소 운동을 최소 20분 이상을 해야 지방연소의 효과를 본다고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에서는 운동 후 5분부터는 지방이 연소한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공복에 무리한 운동을 하거나 과식을 한 상태로 운동을 할 경우 위의 부담이 되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고 운동하세요.

둘째, 아침 공복의 유산소 운동
아침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에 대해 찬반 논란이 있더군요. 공복에 운동을 해야 지방 연소가 더 효과적이라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적절한 양의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해야 효과를 본다는 분도 있더군요. 개인적으로는 1시간 내의 짧은 시간동안 운동을 하는 것이라면 공복에 하는 것이 지방연소에 효과적이겠지만 1시간이 넘어가는 운동일 경우 영양분을 섭취하고 운동하는 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셋째, 충분한 수분 섭취

운동하는 과정에서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적인 요소라고 봅니다. 수분을 섭취할 경우 운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고 그로 인해서 운동 효과가 더 크다고 봅니다. 신장질환을 가진 분들이 아니라면 운동 중은 물론이고 일상생활에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몸에도 좋다고 합니다.

넷째, 영양 보충제 섭취하기
제가 말하는 영양보충제는 단백질 보충제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체내에 부족한 비타민이나 기타 영양분을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침 저녁으로 종합비타민제 한 두알을 드시고 운동하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수면 취하기
다이어트 기간동안 충분한 수면은 운동과정에서 발생하는 근육 손상을 회복할 수 있게 만듭니다. 운동 중 발생한 근육 손상이 복구된다는 것은 그만큼 신진 대사율이 높아진 결과라고 봐도 될 거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