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루인의 일상생활: 10월 블로그 결산

Adsense

by 곰탱이루인 2010. 11. 5. 06:29

본문

반응형
벌써 가을이란 단어는 저 멀리 사라지고 겨울이란 단어를 슬그머니 꺼내야 할 시기인 거 같네요. 사실 코 끝이 알싸한 찬바람만 아니라면 추운 겨울이 무더운 여름에 비해서는 그리 싫지않은 계절인데 말이죠. 올해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거 같은데 올해가 2달 남았는게 실감되지 않을 정도로 시간이 빠르게 지났네요.

올해를 맞이하면서 계획한 일들 중에서 작은 성과를 이뤄낸 것이 있나요? 연초에 수 많은 계획 중에서 다이어트라는 것이 있었는데 한동안 방치해두었다가 가을 초입부터 틈틈히 다이어트를 하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는 1차 목표에는 성공할 거 같네요. 물론 마지막 두 달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달렸겠죠? 블로그도 다이어트처럼 눈에 띄는 결과가 보인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초입부터 쓸데 없는 말이 많았네요. 매달 블로그 생활을 결산하면서 지난 달보다 좀 더 많은 방문자와 댓글, 애드센스 수익이 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추석 이후부터는 모든 것이 줄어드네요.

30 / 댓글 75 / 트랙백 24 / 방문자 89456명 

10월 최다 페이지뷰 포스트 best 5

1. 프랩스 다운로드, 사용방법    페이지 뷰- 6069 회
2.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방법   페이지 뷰- 5840 회
3. 햇살론 대출 자격과 구비 서류    페이지 뷰- 4104 회
4. 줄넘기 다이어트 방법과 운동 효과    페이지 뷰- 3488 회
5. 줄넘기 다이어트                                 
페이지 뷰- 3453 회

컴퓨터 관련 프로그램이나 각종 무료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관한 글을 작성하지 않은지가 두 달이 넘었는데도 아직 관련 검색어로 유입되는 양이 많네요. 두번째로 페이지뷰가 많은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방법"이란 글은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에서 다음 측에 검색제외 신청을 해서 삭제된 거 같은데 포털에서 검색은 되지만 실제 본문을 읽을 수 없더라구요. 

초기에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미끼(?)로 프리웨어 프로그램이나 각종 프로그램 다운로드에 관한 글을 포스팅했는데 사실 방문자수가 많아지지만 일회성이라서 재방문할 여지가 없어서 이젠 포스팅하지 않습니다. 현재 방문자수가 9월에 비해 절반 이상 줄어든 상태라서(이건 저 외에도 많은 블로거들이 방문자 수가 줄어들었으니...) 아쉽네요. 8월부터 시작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관련 글들을 많이 포스팅하는데 이로 인한 방문자수도 증가하는 편인 거 같습니다.


댓글 많이 받은 포스트 best 5

1. 개인정보 유출확인 사이트 (8)
2. 9월 블로그 결산및 수익 결과 (8)
3. 닭가슴살 다이어트 (4)
4. 생활 속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습관 (4)
5.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 (3)

댓글 많이 남긴 블로거 best 5

1. ksjan721sd - 7
2. 재아- 5개
3. ㅇㅇ - 4개
4. 깜찍이33 - 3
5. 샤프심 - 3개

이번 달에는 비로그인(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남기지 않은)한 분들이 많네요. 로그인한 분들 중에 댓글을 남긴 순위를 메겨보니 위와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가끔 댓글을 남기다보면 실시간 댓글을 달던 때도 있더라구요. 순위에 있는 분들 외에도 제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수익


지난 달에 비해서 10월의 애드센스 수익이 40% 가량 줄어들었네요. 방문자수가 9월에 비해 절반정도 떨어졌으니 애드센스 수익 역시 떨어질 수 밖에 없었던 거 같습니다. 다행히 링크프라이스 수익이 지난 달과 변화가 없어서 다행이랄까요?

유입검색엔진 통계 - 네이버 점유율 상승이 필요


지난 달에 비해서 방문자 수가 50% 가량 줄어들었네요. 물론 저만 그런 것이 아니라 수 많은 블로거들이 방문자수가 줄었다고 포스팅했으니 저처럼 줄어든 방문자수를 보면서 애태워하는 심정이라 생각됩니다. 위 그래프는 지난 달에 블로그 방문자수를 그래프화한 결과물입니다. 그래프에서 보는 것처럼 날이 갈수록 방문자수가 바닥을 향해 기어가네요. 아마 다음에서 리뉴얼을 한 이후부터 방문자수가 줄어들지 않았나 추측합니다.
지난 달에는 네이버을 통한 유입이 약 59%, 다음 유입량이 28%, 기타 포털 사이트에서 유입이 13% 내외였습니다. 지난 9월 결과에 비교해서 네이버의 점유율이 9%정도 하락하고 다음이 2% 상승했네요. 대신 구글이 상당히 크게 증가했습니다.

지난 달에는 다음 뷰로 글을 보낸 것이 없으니 대부분 검색으로 인한 유입량입니다. 9월달의 경우 검색엔진을 통한 방문이 80%였는데 10월에는 12% 정도 증가한 92%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 검색으로 유입되는 분들이 많아서 좋긴한데 다음뷰로 송고하지 않으니 다음뷰 메인에 걸리는 한 방이 없어서 아쉽네요.

그 외에도 직접 방문하는 분들은 3%,
일반 사이트에서 유입되는 양이 5% 정도네요. 10월 말경에 점점 줄어드는 방문자수와 수익으로 인해 울적해서 스킨을 교체했지만 결과는 비슷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