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복원방법,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방법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42

본문

반응형
윈도우xp 시스템 복원방법

일반적으로 윈도우 복원을 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컴퓨터의 프로그램 삭제시 잘못해서 각종 장치 드라이버를 잘못 지우거나,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컴퓨터에 에러가 발생했을 때입니다. 윈도우 시스템 복원 기능 초보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주로 프로그램 잘못 지워서 소리가 안나오거나, 화면 글자가 갑자기 크게 보인다던가, 또는 지식인에서 레지스트리 따라 작업하고 난뒤에 이상증상이 있는 증상은 쉽게 복원작업으로 간단하게 해결되니 이용해 보세요

아래에 설명하는 윈도우XP 시스템 복원 실행 방법을 따라해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그럼 이제 시스템 복원을 이미지를 곁들여서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메뉴에 시스템 복원이 없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직접 명령어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SystemRoot%\system32\restore\rstrui.exe  이부분을 붙여넣기 하세요..

시스템 복원이 실행이 되면 '이전 지점으로 내 컴퓨터 복원(R)' 을 선택해 주고 '다음' 클릭
복원 기능을 선택하고 나면 복원 가능한 날짜가 굵은 숫자로 표시가 됩니다. 복원할 날짜를 선택하면 그 날짜에 복원지점이 하나이상이 만들어져 있는데 그중 이상증상이 있기 전 작업을 선택 후 '다음' 클릭을 하면 됩니다.
윈도우 복원 실행전 마지막 확인 단계
위 그림에서 '다음' 클릭하면 바로 윈도우 종료로 들어가니 저장하지 않은 작업은 저장 후 '다음' 클릭을 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후 복원 진행 화면이 나타나며  진행이 완료되면 컴퓨터는 자동 재시작합니다. 재시작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완료!!
복원작업 끝이구요, 이상증상이 해결되었나 확인만 해보시면 됩니다.

가끔 몇가지 복원작업이 실패하는 경우도 종종있는데요, 복원 날짜 선택시 너무 이전 날짜로 하는경우 실패율이 증가하기 때문에 최대한 가까운 날짜로 복원을 해주시도록 하세요.

윈도우 xp 시스템 복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