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닭가슴살 다이어트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0. 14. 06:48

본문

반응형
닭가슴살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닭가슴살의 효능이나 닭가슴살을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한 연예인들을 알거에요. 웨이트트레이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먹는 걸로만 알았던 닭가슴살이 이젠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평범한 사람들에게도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닭가슴살의 경우 다이어트 다른 식품들이 비해서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많이 애용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섭취량과 방법이 틀리지만 운동전에 먹는 것보다는 운동 후에 먹는 것이 좋다네요. 그리고 섭취량은 대략(물론 살 찌는 목적, 전문 웨이트를 하는 사람, 체중감량을 하는 사람에 따라서 섭취량이 다르지만 현재 저 같은 경우 체중*0.1~0.2g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이용한 다이어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닭가슴살 요리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줄이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늘려 먹는 면에서 황제다이어트나 덴마크 다이어트와 유사하죠. 황제다이어트와 달리 야채나 다른 영양성분을 먹는 면이 다르고, 덴마크다이어트와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달걀보다 닭가슴살을 이용하는 면과 밥을 먹는다는 면이 다르다고 하네요. 사실 특별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식단의 변화로 칼로리를 줄여서 먹어 살이 빠지는 것이죠.

영양적으로는 덴마크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고단백질, 저당, 저지방 다이어트에 속합니다. 특별한 요리를 먹으면 칼로리를 쉽게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덴마크다이어트와 매우 유사하지만, 밥을 먹기 때문에 좀더 엄격한 칼로리 관리가 필요하죠. 1주일정도 식단을 미리 장을 보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단, 덴마크 다이어트처럼 일반 한식 식사로 돌아가면서 요요가 생길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합니다. 아주 천천히 일반식사로 돌아와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장점
1. 다이어트로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충분히 보충한다.
2. 닭가슴살은 우리몸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완벽하게 들어있는 단백질식품이다.
3. 동물성 단백질임에도 지방의 함량이 매우 적다.
4. 단백질 부족으로인한 근육량감소, 탈모, 피부조갑이상등을 예방한다.
5. 단백질이 소화흡수가 늦어 포만감을 오래지속시켜 준다.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단점
1. 닭가슴살에는 꼭 필요한 미세영양소가 부족하다.
2. 섬유질이 부족하여 변비가 생기기 쉽다.
3. 맛이 퍽퍽하여 양념을 많이 하면 열량이 많아지기 쉽다.
4. 단백질 대상 문제가 있는 신장질환, 통풍환자는 해서는 안된다.
 
닭가슴살다이어트 방법과 주의점
1. 우리가 최소한 한끼에 먹어야 하는 단백질은 100g이상, 한끼마다 70-80g의 신선한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공급한다.
2. 닭가슴살로 부족하기 쉬운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꼭 신선한 야채를 함께 섭취한다.
3. 우유나 탄산음료를 섭취하면 안된다. 차나 물을 마시도록 한다.
4. 닭은 열이 많은 음식이다 신선한 야채와 함께 섭취하면 열이 많은 사람도 먹을수 있다.
5. 삶거나 오븐에 구이를 하면 지방을 최소화 할수 있다.
6. 하루 3끼를 대체하는 경우 밥 1/3공기, 감자, 사과등 필요에 따라 탄수화물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7. 하루 한끼를 대체하는 것을 권한다.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닭가슴살은 조리가 안 된 제품입니다. 집에서 손질해서 냄새를 제거하고(우유를 이용한다거나)드시면 됩니다. 다만 닭가슴살이 지닌 냄새로 인해서 금새 질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조리가 안 된 닭가슴살보다는 훈제 닭가슴살을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전자렌지에 데우거나 끓는 물에 데쳐서)드실 수 있습니다. 
일반 닭가슴살에 비해서 훈제인 경우 좀 더 비싼 편입니다. 작은 량을 주문해서 먹기보다는 몇 명이 같이 다량으로 주문해서 냉동시켜서 드셔도 될 거 같네요(냉장제품도 며칠동안 먹을 것만 냉장실에 두고 나머진 냉동시켜도 된다네요)
다만, 캔에 든 닭가슴살을 섭취하는 걸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캔에 든 용량도 적을 뿐더러 가격이 비싼 편이니 차라리 그냥 닭가슴살을 주문해서 드시는 게 낫다고 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