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원인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9. 2. 00:00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원인

요즘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죠? 연예인이 어떤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방송에 출연하면 바로 인터넷이 "** 다이어트", '@@@ 다이어트 식단"으로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자리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연예인은 물론이고 평범한 일반인들도 여름 휴가를 대비해서 몇 달 전부터 열심히 피트니스 센터나 식단조절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서 전보다 더 불어난 체중으로 복귀하는 이른바 "요요현상"을 겪는 분들도 많습니다. 왜 이렇게 다이어트에 실패하는지 그 원인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유행하는 다이어트 따라하기
인터넷이나 방송에 이슈가 되는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을 무작정 따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나도 따라하면 그들처럼 멋진 몸매와 체중감량이 되겠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 이슈가 된 조영구 다이어트 결과를 보고서 그 식단을 따라하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조용구의 다이어트 식단은 최단기간에 체중감량을 위한 특별식이라서 평생 같은 식단을 드실 수 있다면 따라해도 되지만 우리가 평소 먹는 일반식인 경우 열량도 많다고 합니다.(친하게 지내는 트레이너에 따르면 그 식단을 평생먹을 수 있다면 따라하라고 하더라구요.)

즉, 연예인의 다이어트가 성공했다고 해서 자신에게 맞지도 않은 그 방법을 따라하는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오히려 자신의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여 그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 꾸준히 실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계획짜기
다이어트를 생각하면 오직 빨리 빼야겠다는 생각으로 무리한 계획을 짜기도 힙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은 단기간에 많은 체중을 빼기위해 원푸드다이어트,굶기,무리한 운동스케줄 등과 같은 무리한 다이어트계획을 잡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꾸준한 실천을 하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몇일만 진행하게 되면 쉽게 지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스트레스와 폭식하기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며칠은 성공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시간이 흐르면 몸과 마음이 지쳐서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합니다.또한 평소 먹는 것에 비해 적은 양을 먹는 것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폭식을 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  이 두가지가 병행이 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근데 폭식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요요현상이 오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스트레스 관리입니다. 다이어트기간중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음악감상,등산등의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스트레스관리를 하셔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나약해지는 다이어트 의지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할때는 "나도 무조건 이효리몸매 만들수 있어" 하며 의욕에 불타올라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체중이 줄어들 생각도 안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점점 의지가 약해집니다. 의지가 약해지게 되면 "오늘만 먹고 안먹으면 되지..", "회식인데 빠지면 안되지.. 한잔쯤인데 어때.." 이런식으로 자기자신과 타협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한번이 두번이 되고 점점 게을러져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즉,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 결론을 내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최신 유행다이어트 방법이 나왔습니다.
2. 최신 유행다이어트 무작정 따라하기 시작합니다.
3. 예뻐질꺼란 상상으로 의욕에 불타오르게 됩니다.
4. 이 무모한 의욕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계획을 잡게 됩니다.
5. 무리한 다이어트계획은 몸과마음을 지치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합니다.
5. 스트레스를 받기 시작하면 폭식을 시작합니다.
6.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생각했던만큼에 효과는 없고 점점 다이어트 의지가 약해집니다.
7. 점점 게을러지기 시작하고 다이어트는 실패로 이어집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