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방다이어트의 장점과 원리 및 방법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8. 19. 00:00

본문

반응형
한방다이어트의 장점과 원리 및 방법

날씬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누구나 한 번쯤은 식이요법이나 운동 외에 그 밖의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본 경험이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식이요법이나 운동 외에 기타 여러 방법 등을 통해 살을 빼려고 노력을 해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날씬한 몸매를 갖게 되는 경우도 있으나 요요현상으로 인해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살이 찌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굶거나 음식을 지나치게 적게 먹으면 우리들 신체는 에너지를 공급하지 못하게 되는 사태가 벌어질까봐 흡수율을 높입니다. 따라서 조금만 먹어도 지방을 자꾸 축적하려 하기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되면 지방이 더욱 늘어나는 체질로 바뀌고, 요요현상만 더해지는 부작용만 발생하게 됩니다.
식이요법의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의 경우 무리한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 보다는 한방다이어트가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일수 있습니다. 한방 다이어트는 한의학적인 방법으로 각 개인의 체질과 몸상태 그리고 비만의 원인을 분석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내어 체질을 개선시키며, 신체의 신진대사를 도와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게 하고 인체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한방다이어트의 특징은 굶거나 식욕억제를 통해 순간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등의 외부적인 요인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는 무엇보다 개인의 습관을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으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하면 다시 요요현상이 생겨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체중을 감량하려는 마음이 앞서지만, 실천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한방 다이어트는 비만 프로그램 치료와 식이조절을 통해 몸에 부담 없이 살을 빼고, 치료기간 중 소식하는 등의 좋은 습관을 몸에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 다이어트는 또한 단순히 열량을 줄여서 체중을 줄이는 방법과는 달리 인체의 음양조화를 고려해 근본적인 대사작용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부종을 없애고 비만으로 인한 질병해소 등 체질개선이 이루어지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한방다이어트의 경우 요요현상이 드물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한방 비만프로그램은 한약과 선식, 침, 식이요법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이 과정을 통해 지방을 분해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포만감을 주어 소식의 습관을 들이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은 선식으로 충분히 공급해주어 비만치료 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비만프로그램에 있어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이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운동은 오히려 부작용만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다 보면 식욕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기초대사량이 올라가고, 불필요한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몸의 흡수율만 높아지게 되므로 운동을 그만두게 될 경우 요요현상이 더 심해집니다.

따라서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간단하게 하는 것이 더 좋은데 다만 원하는 목표에 이르렀을 때는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가볍게 걷기 등 꾸준히 유산소운동과 소식을 계속 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