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한번이라도 하지 않은 여성들은 없을 겁니다. 물론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아침 저녁으로 체중감량을 위해 헬스장에서 땀 흘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성공하더라도 몇 달 후에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시 체중이 증가하는 경우를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한다면 멋진 남자를 만나 결혼하는 신데렐라와 같이 되기를 원하는 것과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예쁜 옷을 입고 타인의 시선을 주목받는 것이 아닐까요?
이 시간에도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수 많은 여성들이 컴퓨터 키보드를 두들기며 각종 포털사이트나 다이어트 관련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를 얻고 있을 거니다. 물론 자신의 체질에 맞는 체중 감량방법을 이용해서 원하는 체중으로 감량이 되더라도 몇 달 후 소리없이 다가온 요요현상 때문에 다시 운동화 끈을 질끈~묶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물론 단기간에 무모한 감량으로 인해서 건강이 안 좋아진 분들도 많습니다. 굶고 다이어트를 한 것이 가장 무모한 행동이라고도 하잖아요. 그러니 식사량을 조절하면서(절대 굶지 말고) 운동을 통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멋진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먼저 건강이 최우선 되어야 한다는 것 명심하셔야 합니다.그리고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이라면 체질개선이 우선이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시구요. 간혹 전문가의 조언을 받지도 않고, 검증되지 않은 건강보조식품등을 사용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뉴스에 따르면 그런 건강보조식품이 알고보면 지사제나 마약성분이 있어서 사회문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해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라면 차라리 체중조절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순서는 몸속의 노폐물의 배출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굶지 않고 운동을 통해 살이 빠지는 감량법으로 체질을 개선시켜 더이상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고 다이어트의 가장 큰적인 요요현상을 막아 주는 것입니다. 비만의 종류 중 복부비만이 가장 빼기 힘들고 미관상 보기좋지 않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게 되는데 복부비만은 크게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성장기에 주로 찌는 경우 대부분 피하 지방형에 속하고 복강안의 내장 사이에 있는 내장지방이 더많이 존재하는 내장지방형은 건강에 매주 위험한 적신호입니다. 내장 지방형은 혈액속으로 지방산을 많이 분비하게 되어 근육의 인슐린 기능 즉 신체 각 세포로 에너지원이 되는 포도당을 공급하는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그러므로 하루 빨리 감량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