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방법(경쟁광고 필터)

Adsense

by 곰탱이루인 2010. 6. 7. 10:59

본문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한 방법(경쟁광고 필터)

수 많은 블로거들이 애드센스를 통해 많고 적든지간에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높은 수익을 얻고자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를 최적화를 하고 "SEO"라는 검색엔진최적화라는 작업도 하고 파워블로거라는 분들의 사이트를 보고 참고해서 자신만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지난 봄부터 애드센스의 단가가 낮아지게 되면서 수익이 낮아진 현상이 있었습니다. 물론 저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단가 하락과 그 해결법을 찾으려는 분들이 많더군요. 제가 알아본 결과 단가회복을 위해 자신의 블로그에 노출되는 부적절한 광고를 "경쟁광고 필터"를 이용해서 막거나 운영하고 있는 애드센스의 갯수를 줄이는 등 몇 가지 모습이 보이더군요.

저도 지난 5월 말부터 블로그 스킨도 변경하고 게재하고 있는 애드센스의 갯수도 줄여보았는데 이전에 비해서 클릭수는 4~5배 가량 증가하면서 CTR도 대략 2배정도 상승했습니다. 증가한 클릭수에 비해 CTR의 증가가 낮은 건 아마 블로그 방문자수가 많아지면서 그런 결과를 얻은 거 같습니다.
스킨 변경과 애드센스 갯수를 줄이고 "경쟁광고 필터"를 통해 불필요한 광고의 노출을 금지한 후 2주 정도 지났는데 클릭수가 40~60 정도에서 정체가 되더군요. 그래서 검색하다보니  경쟁광고 필터가 "양날의 검"이 될 수 있다는 글을 보고 "경쟁광고 필터"에 기재된 50여개의 리스트를 삭제하고 실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경쟁광고 필터"를 사용한 어제(6월 5일 오후 4시~6일 4시)의 수익입니다. 물론 애드센스 약관에 의해 자세히 밝힐 수 없어서 모자이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경쟁광고 필터"의 리스트를 삭제한 후 어제 4시부터 오늘 아침 10시까지의 결과입니다. 어제에 비해서 클릭수는 벌써 몇배나 증가했습니다. 다만 단가가 낮아서 (왜 단가 낮은 광고만 클릭하는지....ㅜ.ㅜ) 수익은 어제랑 비슷합니다.
경쟁광고 필터를 이용해서 대부분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사이트)에 관계가 없는(주로 성인매체 관련되거나 웹하드) 광고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경쟁광고 필터를 이용해서 단가가 상승해서 수익이 상승하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경쟁광고 필터에 오른 리스트를 삭제하니 오히려 더 증가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어느 것이 애드센스 수익 향상의 최적이라고는 말할 수 없으니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실험을 해보고 수익향상을 얻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불과 하루 정도 실험을 한 상태인데 지금 고민 중입니다. 경쟁광고 필터를 사용하고 안하고 비슷한 수익인데 비해 광고 클릭이 몇 배 차이가 나니 어떻게 해야 되는지 고민이네요. 좀 더 높은 단가의 광고를 클릭한다면 경쟁광고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게 낫다고 보는데...

몇몇 고수익을 얻는 블로거들의 방법을 벤치마킹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적용해도 결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도 경쟁광고 필터 사용 전후 결과가 어떤지 댓글로 알려주실 수 있나요??

[Adsense] -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필요성
[Adsense] -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블로그 상위노출 1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