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최적화를 통해서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키는 방법을 아시나요?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의 "애드클릭스"와 같은 CPC 수익도구가 2007년부터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이제는 흔히 여러 웹사이트(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이들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애드센서를 운영하는 분들은 좀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광고 위치와 모양, 광고 문구의 컬러를 수정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추천제로 인한 수익이 없어지게 되고 광고 클릭영역의 조정으로 인해서 수익이 기존에 비해 1/10~3/10까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2007년~2008년 초반까지만 해도 블로거들이 자신의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포스트를 작성하는 걸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몇몇 블로거는 "다음 블로거뉴스"를 통해 메인에 몇 번 노출했더니 수천 불의 수익을 얻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추천제도 없어지고 클릭영역이 재조정되면서 높은 수익을 얻기도 어려워졌습니다.(요즘은 단가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애드센스 최적화 위치를 찾기 위해 실험을 하고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시키는 노력을 했었습니다.
검색 최적화 작업이란,
검색결과에서 나오는 웹페이지 순, 이미지, 동영상, 지식검색,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검색 순위에 자신의 페이지가 톱으로 올라오기 위해서는 각각의 검색엔진의 특성을 이해하고 그것을 활용해서 자신의 글이 검색상위에 위치하게 만드는 기술을 말합니다.
관련 지식(html이나 웹과 관련된 지식)이 없는 일반 유저들은 어떻게 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맍는 최적화 위치를 찾을 수 있을지, 검색엔진에 최적화시키는 방법을 잘 모르기도 합니다. 대부분 파워블로거라 불리거나 애드센스 수익이 높은 몇몇 블로그를 보고 벤치마킹하면서 자신만의 블로그를 최적화시키는 거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 검색엔진최적화(SEO)의 필요성
사실 포털 검색엔진의 상단위치에 노출되는 것은 경쟁이 심한 편입니다. 각종 바이럴마케팅 업체에서 어뷰징을 하면서까지 검색엔진 상단에 위치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보통 블로그가 처음 검색엔진에 노출될 때 대개는 검색결과의 하위에 위치한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최적화나 검색시 상단위치에 올라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트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감히 조언을 드리자면, 파워블로그나 방문자가 많은(그렇다고 실시간 검색어로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는 제외합니다)분들이 포스트 제목을 벤치마킹하세요. 분명 같은 주제로 글을 쓰더라도 그분들의 블로그 글제목과 본인의 글 제목이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두두맨"님의 블로그의 제목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알다시피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서 하나의 키워드로 검색할 경우 수천~수만의 결과물이 검색됩니다. 그 많은 검색 결과물 중에서 상단에 위치할려면 많은 노력과 연구가 필요합니다. 또한 제가 경험한 바에 따르면 대부분의 검색이용자들은 결색 결과의 3페이지 내외에서만 결과물을 확인하기 때문에 3페이지 이후에 올라가지 않게 포스트를 작성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봅니다.
*덧붙여서~~~
저는 주로 글을 작성한 다음에 제가 생각한 핵심주제어로 다음이나 네이버 등 각 포털에서 검색을 해봅니다. 검색해서 상위에 노출된 결과물의 제목을 보고 제목을 작성합니다. 몇몇 분에 따르면 제목에는 글을 대표하는 단어의 사용, 첫 단락에도 상위어를 반복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본 거 같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