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질 좋은 mp3를 추구하는 "필립스 mp3 Gogear 아리아"

체험단 이야기/기타 체험단 활동

by 곰탱이루인 2009. 7. 7. 01:33

본문

반응형
기존의 생활 가전제품 회사인 줄 알았던 필립스가 mp3를 출시한 "Aria-아리아"를 지난 토요일에 받고서 사용해 보았는데 필립스가 포장장박스 겉면에 내세웠던 "Superior Sound Experience" 표어처럼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 mp3 K3보다 더 나은 음질을 들려주었습니다.

필립스가 말하는 이른바 "Full Sound"는 최적의 음장을 보장하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Full Sound"가 무엇인지는 필립스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얻어보았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필립스의 "Full Sound"는 CD보다 음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MP3 플레이어의 경우 CD를 들을 때처럼  음질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아래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저음을 보장하고 고음인 경우에도 기존 mp3보다 더 나은 음을 보장하는 것이 바로 "Full Sound"인 것입니다.

아래 커널형 이어폰은 필립스 mp3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커널형 이어폰이다보니 외부 소음을 차단해 노래를 듣는 것에 집중하게 됩니다. 외부 소음이 들릴 경우 대부분 mp3의 음량을 키우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런 커널형 이어폰인 경우 외부 소음을 차단해줘서 음악 감상에 도움이 됩니다.
3년동안 사용하던 삼성 YP-K3 제품입니다. 좀 오래 사용한 제품이라서 겉면이 벗겨지고 세월의 흔적이 남아버렸네요. 삼성의 YP-k3의 두께는 당시 제품에서 얇은 편에 속한 제품이었으며 또한 제공되는 음장 기술인 "DNSe" 시스템은 저음을 강조해 마치 콘서트장에 있는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던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에 받은 필립스 mp3를 이용하게 되면서 이제까지 사용하던 mp3는 책상 서랍으로 들어가게 되었네요. "Full Sound" 음장기술로 인해서 저음은 더 깊게, 고음은 좀 더 높게 보정이 되어서 좀 더 나은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Full Sound"와 이퀄라이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네요.

지금까지 듣던 음악을 좀 더 웅장하게, 혹은 좀 더 좋은 음질을 들을려고 하신다면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는 모토를 지닌 필립스의 "MP3 Gogear"시리즈를 사용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다른 mp3의 저음에 만족하지 못 하신 분이면 필립스의 제품을 사용해보신다면 "Full Sound"를 통해 저음에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관련 글: http://chjung77.tistory.com/1236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