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VLUU PL10]홍대 나들이-일본식 음식 탐방

Photo

by 곰탱이루인 2009. 5. 11. 12:07

본문

반응형
"이 글의 사진들은 삼성 VLUU PL10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2일에 홍대를 간 것을 이렇게 뒤늦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전에 어느 블로거님이 올리신 글을 보고 홍대의 일본식 카레 전문점인 "아비꼬"와 일본식 도시락(벤또)전문점인 "코코로 벤또"에 다녀왔답니다. 물론 중간에 홍대 주변에 있는 카페에서 차도 마셨답니다. 

블로거님이 올린 일본식 카레전문점"아비꼬"는 주문시 4단계로 나눠집니다. 처음엔 카레라이스, 카레우동, 하이라이스 중에서 선택을 하고 매우 맛의 단계를 정하고 카레의 종류를 선택하게 됩니다. 카레의 종류는 포크, 치킨, 해물 등이며 마지막으로 토핑의 종류를 정하게 됩니다. 토핑의 종류는 주로 돈까스, 대파, 고로케 등이 있답니다.  위치는 홍대입구역 5번출구로 나온 후 서교빌딩 뒷편에 자리한 미스터도넛 옆에 있답니다.
일행이 주문한 것은 카레라이스+돼지고기+1단계(신라면 정도의 매운 맛)+돈까스였으며 저는 카레라이스+치킨+2단계(짬뽕 정도의 매운 맛)+고로케였답니다.

고로케가 토핑된 카레라이스


돈까스가 토핑된 카레라이스

테이블에 준비된 곁들이는 반찬. 여기에 김치가 제공된답니다.
아비꼬의 주방 모습이네요. 오픈 주방이라서 주문한 음식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자, 이제 토핑된 돈까스를 한 입 먹어볼까요?
아비꼬의 경우 만족할 때까지 밥이랑 가장 순한 맛의 단계의 카레를 제공한답니다. 그러니 양이 부족한 분들이라면 밥과 카레를 리필해서 드시면 된답니다.
이제 맛있게 식사를 한 후에는 홍대 주변의 아기자기한 샾도 둘러보고 커피를 마시러 홍대 정문 부근의 카페 "LE.A"에 들렀답니다. 처음 주문한 차의 비용을 지불하면 그 이후는 리필이 되어서 좋더라구요. 
1층에는 많은 종류의 만화책이랑 다른 종류의 책들이 있답니다. 야외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있고 노트북을 위한 무선공유기나 전원 연결선이 마련되어서 노트북을 소지한 분들에게 편리하더군요. 
커피도 마시고 예전에 본 만화책도 다시 한번 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마지막으로 갈 음식점은 일본식 벤또(도시락)전문점으로 최근 홍대에서 인기있는 곳이라고 어느 블로거가 말씀해서 결정한 곳이랍니다. 코코로 벤또는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영업을 하지 않으므로 시간을 고려해서 가셔야 할 겁니다. 이날도 5시 10분경에 갔었는데 이미 기다리는 분들이 30여명의 대기고객들이 있더라구요.

자, 눈으로 먹는다는 일본음식, 그중에서 일본식 벤또(도시락)을 맛 볼 시간이랍니다. 주문한 도시락이 나오기 전에 제공되는 일본식 계란찜이랍니다. 계란찜 속에 알밤이 하나 있답니다.
제가 주문한 카모로스또 벤또랍니다. 컴팩트 카메라로 촬영한 부분이라서 조금 부족한 결과물이 되버렸네요. 사진보다도 실물이 더 이쁘고 먹음직스럽답니다.
동행한 분이 주문한 "차슈 벤또"랍니다. 차슈벤또랑  카모로스또 벤또의 차이점은 도시락의 고기의 차이인 거 같더라구요. 차슈가 제공되느냐 다른 고기가 제공되느냐의 차이.....
두 도시락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을 보면(우측 도시락의 방향이 반대이긴 하네요. 다른 음식들은 같고 고기만 다르답니다)

눈으로 먹는다는 일본 음식, 어떤가요? 홍대에 가신다면 한번 쯤 찾아서 먹어도 될 거 같은 곳이랍니다. 코코로 벤또의 위치는 홍대 정문에서 홍대역 부근을 바라보는 위치에서 왼쪽으로 오시면 스타벅스가 있는데 그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진행하시면 보일겁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