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경제신문사인 머니투데이와 연예계의 스타뉴스가 손잡고 시작한 "바이럴블로그"가 많은 블로거들에게 초대메일을 통해서 바이럴블로그 기자단를 모집했었죠. 사실 처음 얼핏 홈페이지를 방문했을 땐 기자단을 많이 뽑는 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1차로 기자단에 선정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바이럴 블로그에 등록을 해보니 수 많은 분들이 초대메일을 받았다는 글을 남기셨더군요. 오늘 바이럴블로그 기자단 선정 선물이 온 기념으로 포스팅을 할려고 다시 방문해보니 1차, 2차, 3차로 나눠서 선정하는 거 같은데 1차에만 100 여명이 넘는 분들이 되신 거 같더라구요.
어느 분이 남기신 댓글에 보니깐 기자단 선정기념으로 메모용 노트와 볼펜, 머그컵을 배송해준다고 홈페이지에 나왔는데 달랑 노트와 볼펜만 왔다구 왜 머그컵은 안 보내주시냐구 남긴 분이 있더라구요. 뭐 지난 번에 위자드웍스나 올블로그에서도 받은 머그컵은 보관만 된 상태라서 전 필요가 없긴하지만 홈페이지에서 기자단 선정 기념선물을 기대하신 분들에게는 아쉬움을 준 거 같네요.
아직은 어떤 활동을 하는지 구체적인 내용이 없긴 합니다. 단지 스타와의 만남과 인터뷰, 오프라인의 언론과 연계, 포스트 작성 지원, 활동 개런티 지급, 장/단기 교육프로그램과 세미나 진행이라는 혜택이 주어진다는데 아마 1차~3차에 선정된 분을 합치면 약 300여명에 해당할 거 같은데 그 많은 인원으로 운영하지 않을 거 같네요. 선정된 분 중에서 다시 걸러낼 거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홈페이지를 보니깐 1차~3차에 걸쳐서 해당 블로거를 발표하고 활동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초라는 활동기간이 적혀있던데 사실 이 기간에 아무런 활동도 하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개별적인 연락 받으신 분 있나요?)
오늘 받은 메모용 노트와 필기구네요. 볼펜에는 나침반이 붙어있긴한데 뭐 실생활에서 그리 사용되지 않는 기능이라서...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