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MA 통장의 장단점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10. 8. 31. 00:00

본문

반응형
CMA 통장의  장단점

몇 년전부터 CMA 통장이라는 것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은행의 보통예금보다는 단 며칠을 맡겨도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CMA 통장으로 많은 분들이 예금을 갈아타셨을 겁니다. CMA를 간단히 말하면 종금사나 투자증권사 등에 은행처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입니다.

대신 일반시중은행 보통예금통장은 연금리가 매우 낮지만, 종금사나 투자증권사의 CMA의 경우 며칠을 맡겨도 금리가 4.0%이상 됩니다. 또한 이자가 은행의 보통예금보다 높으면서 예금자보호까지 되서 안전성을 보장하기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투자종목 중 하나입니다.

다만 시중은행의 지점수에 비해서 종금사는 그 지점의 수가 적으므로 CD기를 사용할려면 타사은행과 제휴를 맺어서 CD기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러므로 보통 시중은행들과 연계를 해서 CD기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현금카드처럼 사용가능한)이용해서 입출금하는겁니다. 물론 제휴를 맺은 시중은행의 근무시간엔 수수료가 없으며, 우리투자증권  CMA를 개설해서 이용할 경우 우리은행의 경우 수수료없습니다.

옥토 CMA의 경우 위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다양한 장점이 많습니다. 급여이체, 편리한 입출금, 이체수수료 전액면제, 자동납부 서비스, 대출서비스처럼 은행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CMA 계좌의 특성상 짧은 기간을 맡겨도 높은 수익이 보장이 되며 주식이나 채권, 펀드, ELS 등과 같은 다양한 금융상품의 거래가 가능하며, 통합잔고나 거래내역 조회와 같은 금융계좌 관리의 편리성, 신용카드및 체크카드처럼 결제가 가능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홈페이지: http://cma.wooriwm.com/200901_woori/2009octo.html ]

아무래도 CMA 통장의 장점은 은행의 보통예금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과 계좌를 개설함으로써 주식이나 채권, 펀드 등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즉, 투신사(종금사 등)의 CMA를 이용함으로 높은 수익을 얻는 것과 동시에 시중은행의 계좌처럼 편리성을 지닌 것이 바로 CMA일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