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 "프레스 블로그"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12. 3. 10:52

본문

반응형
구글의 애드센스나 다음의 애드클릭스와 같은 CPC 수익도구와 다른 프레스블로그가 오늘 새롭게 리뉴얼을 했습니다. 애드센스나 애드클릭스가 블로그나 홈페이지 방문자의 클릭(혹은 무심결에 한 클릭)으로 수익을 얻는 구조라면 프레스블로그의 경우는 참여자가 원하는 상품(정보레터)를 선택할 수 있다는 블로그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다만 제품에 관한 정보레터를 작성할 경우 본인이 전혀 사용한 적도 없는데도 리뷰를 작성하게 되면서 그로 인해 정확한 정보를 얻을 확률도 커졌습니다.

  프레스블로의 경우 자신이 작성한 원고(정보레터를 참고해서 작성한)에는 원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위 이미지에 나온 것처럼 블로그(혹은 블로거가 작성한 글)가 모여서 "블로그시티"를 구성해나갈려는 프레스블로그 측의 모습이 보여집니다. 기존에 블로거들이 수익을 위해 정보레터에 관한 글만 송고하고 일부 주제에 관한 글을 등록했지만 앞으로는 프레스블로그는 영화, 스포츠, 요리, 여행, 이슈 등의 글들이 모인 이른바 새로운 메타블로그 형식을 추구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리뉴얼을 하면서 "러블리 캠페인"을 진행하는군요. 전에 많은 블로거들이 지적한 것처럼 선착순으로 모집을 하는 방식이나 업체(혹은 제품)에 관해 좋지 않은 글을 작성하면 수정해달라는 방식이 생길 여지가 있거나 블로거들이 단순히 수익도구로만 여겨서 날림식 글 작성으로 인한 잘못된 정보 전달에 관한 운영자측의 개선 의지가 담긴 캠페인 같습니다.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