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즈 체조 위젯을 통해 체조도 한다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9. 1. 22. 18:34

본문

반응형
본 포스트는 프레스블로그로 송고한 글입니다.”

티스토리
나 파란, 개인 설치형 홈페이지, 텍스트큐브 등을 보면 사이드 바에 각종 행사를 알려주거나 잡지의 기사, 쇼핑몰의 정보, 날씨, 시간 등의 생활정보나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위젯이 달려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나 다음의 블로그, 싸이의 미니홈피의 경우 위젯을 설치할 수 없지만 티스토리, 텍스트큐브, 파란, script 소스를 삽입할 수 있는 곳에는 위젯을 통한 블로그꾸미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위젯(widget)의 사전적 의미는 실용적인 목적으로 사용되는 작은 기계나 전기장치를 말하는 것인데 위젯의 동의어로 "가젯(gadget)"이란 단어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즉, 쉽게 말하면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설치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음의 이미지는 다음의 위젯뱅크에서 서비스 되는 종류 중 일부의 위젯 모습입니다.

다음에서 서비스하는 다양한 위젯들


이번에 LGT오즈위이 나왔는데 국민 건강을 위한 체조를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젯을 통해 보여지는 체조의 종류를 보면 웃는 얼굴 만들기, 어깨 스트레칭, 안구운동, 졸음 예방 등이 있습니다. 우선 오즈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설치할려면 우선 script의 삽입이 가능한 블로그나 홈페이지인 것을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위젯의 설치가 가능한 블로그는 티스토리, 파란 블로그와 텍스트큐브, 테터툴즈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 홈페이지, script 삽입이 가능한 곳이면 됩니다.

                               "오즈 체조위젯 퍼가기" 바로 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오즈 체조위젯을 스크립트할 수 있습니다. 오즈 체조 위젯의 내용은 총 11가지입니다. 5명의 등장인물이 몇가지의 체조를 소개해주는 내용입니다.


오즈위젯의 크기가 고정이라 본인의 블로그의 사이드바 크기보다 작으면 조금 곤란할 거 같습니다. 인사말과 블로그 주소를 기재하고 이제 위젯 코드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저는 인사말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표기를 하고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 후에 "위젯 퍼가기"를 클릭해서 소스를 가져간 후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사이드바 설정을 통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킨의 "사이드바 설정"에서 "HTML 배너 출력"을 설치하고자 하는 곳으로 옮긴 다음 복사해 온 위젯코드를 삽입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설치한 후 모습


오즈의 체조위젯의 경우 크기가 고정이라서 자신의 사이드바보다 크기가 클 경우 화면에서 짤려서 나오거나 블로그와 부조합스런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이용자들을 위해서 고정된 크기가 아니었으면 좀 더 좋았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