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총각은 물론이고 누구나 맛있게 먹는 "총각김치"

food

by 곰탱이루인 2008. 10. 16. 09:01

본문

반응형
우스개 소리로 "총각김치"는 총각만 먹어야한다는 이야기를 어릴 적에 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다른김치들만큼이나 총각김치도 맛이 좋다는 걸 아실겁니다. 지난 8월말부터 쉬즈미(Shezme)혹은 꼬마김치라는 브랜드로 알려진 한울김치에서 모니터링요원으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평가할 김치는 총각김치랍니다.
먼저 택배를 받아서 개봉을 하니 냉장상태로 배송이 될 수 있게 아이스 젤을 넣은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포장지의 김치를 받게 되었네요. 예전 포장지에 비해서 좀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더군요. 더군다가 겉에 우리 농산물 100%라거나 기존처럼 원산지 표시와 유통기한이 표기가 되어있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더군요.

예전 포장지

새로운 포장




위 사진에 나온 것처럼 원재료에 국내산이 아닌 수입산 재료들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요즘 먹거리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사건들이 발생하면서 집을 벗어나서 사먹는 것들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이 없더군요. 포장지 역시 이중으로 포장이 되어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김치국물이 새는 걸 방지할 수 있네요.

이중 포


드디어 총각김치를 밀폐용기에 넣어서 한개는 바로 냉장고에 넣어버리고 하나는 조금 숙성시켜서 맛을 들일려고 합니다. 사진으로 찍어보니 더 맛깔스럽네요.

오늘은 총각김치가 왔으므로 달랑 총각김치와 표고버섯을 넣어서 지은 밥으로 한 끼 식사를 했답니다. 김치를 담근지 며칠 되지 않아서 아직 맛깔스럽진 않지만 아삭거리는 식감이 좋더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