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부가 손 놓은 독도, 국민이 세계에 알리다

혼자만의 잡담

by 곰탱이루인 2008. 8. 26. 12:40

본문

반응형
지난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이어서 베이징 올림픽 폐막식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올림픽 기간에 중국은 우리의 이어도를 중국의 영유권으로 표기해서 우리 정부가 항의를 하고 수정이 되었으나 다시 영유권으로 표기한 적이 있습니다.

독도(때론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하는 것)를 자국의 영토로 주장하며 단지 한국이 일시 점유하고 있다는 일본의 주장에도 정부는 단지 일본 정부에 수정을 요구한 것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미국의 지리정보국이 독도를 무국적암초로 표기한 것도 우리 교포가 먼저 확인하고 주미대사관에 알렸으나 대사관에서는 즉각적인 대응을 하지 못 하고 결국 이슈가 된 다음에 허둥지둥 본국(한국)의 지시에 따라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정부가 할 일을 가수 김장훈씨와 한국홍보전문가인 서경덕씨가 미국의 거대 신문인 뉴욕타임스에 " DO You Know?"라는 표어로 독도에 관한 광고를 실은 것은 참으로 맘 아픈 일입니다. 영토와 국민, 국민의 재산을 지켜야 할 정부는 자국의 영토가 외국에서 무국적 암초로 표기될 때까지 모르다가 이제서야 허둥지둥 나서는 모습을 보고 우리 국민들이 믿음을 줄 수 있을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장훈씨와 서경덕씨가 뉴욕타임즈에 실은 광고


뉴욕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실은 이후에 미국의 양대 신문이라고 할 수 있는 워싱턴 포스트지에도 독도광고를 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의 출처는 연합뉴스입니다?


워싱턴 포스트지에 실린 광고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누군가 우리 땅을 차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역사를 왜곡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음모를 꾸미고 있습니다.
누군가 힘을 남용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진실을 왜곡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로비를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누군가 이 섬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이 `누군가'가 일본일까요? 아니길 바랍니다

사실 정부가 아닌 국민 개개인이 광고를, 그것도 미국의 양대 신문으로 꼽히는 그 곳에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광고를 실었다는 것은 저 개인적으로 뿌듯합니다. 이는 광고 게재에 주도적으로 한 김장훈씨나 서경덕씨 뿐만 아니라 다음을 통해서 광고비 모금에 참여한 9만여명의 네티즌들의 관심과 마음이 담겨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6일 정오까지 모금된 금액입니다


미국의 케네디 대통령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국가가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묻지 말고, 당신이 국가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를 물어봐라"라고....불과 천원, 혹은 응원 댓글일지라도 네티즌의 자발적인 행동으로 인해서 우리의 독도를 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