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한권으로 떠나는 자유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8. 22. 20:36

본문

반응형
이번에 "스쿠터로 꿈꾸는 자유"라는 책을 쓴 임태훈님과 전 작은 인연이 있습니다. 물론 임태훈님은 잘 모릊만 제가  LG패션의 브랜드 중 하나인 "헤지스 체험단 2기"를 했었고(그분은 1기 체험단) 지난 6월 말에 한화그룹 체험단을 하면서 체험단 분들의 명단을 보다가 헤지스 체험단 1기인 임태훈님이 있다는 걸 알고 좋았는데 오프닝 파티에서는 제대로 인사는 하지도 못 했네요.

임태훈님은 몇몇 블로거들이라면 아실텐데 20대 초반에 스쿠터 하나로 유럽 횡단을 한 분입니다. 지난 헤지스 체험단 카페에서 임태훈님 블로거를 찾아가서 유럽여행과 관련된  글 하나하나 읽는데 마치 유럽여행을 해보지 못한 저가 같이 스쿠터로 여행하는 기분이었네요.

이번에는 국내 여행을 하면서 찍은 사진과 글로 새로운 여행책 한권을 내셨네요. 항상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계절이 가을일텐데 시기를 딱 맞춘 듯 책을 내셨네요. 사실 여름에 스쿠터로 제주도를 일주했었는데 기간이 짧아서 제대로 못 돌아본 것이 아쉬웠는데 이런 책을 통해서 제가 가보지 못한 전국의 모습들을 마치 제가 그 곳을 가 본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네요. 예전에 임태훈님의 블로그에서 본 눈 내린 지방을 스쿠터를 타고 가면서 쓴 글이 기억납니다. 사실 비오거나 눈 오면 스쿠터 타고 여행하기 싫은 날씨중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떠난 그의 용기가 사실 부럽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에 실린 사진 중 하나(여긴 포항입니다)


가을이 책을 읽기 좋은 계절이라고 말하지만 사실 가을보다는 여름에 가장 많이 읽힌다고 합니다. 가을엔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할 시간이 많아서 책을 가까이하는 분들이 적어진다고 합니다. 어제도 블로거중 한 분인 양깡님이 한 도서이벤트 2탄에(아마도 6탄까지 있을 듯 합니다. 현재 4탄 진행중) 당첨이 되어서 소록도에서 근무한 젊은 의사가 쓴 "천국의 하모니카"라는 책을 받아서  읽고 있습니다.(관련 글: http://chjung77.tistory.com/77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누군가에게 좋은 책 추천하기가 힘든 일 중 하나입니다. 주변에 이 책을 읽은만한 책, 또는 대형서점에서 발표한 추천도서 중 하나를 읽어보라고 해도 그 분 취향에 맞지 않으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소설을 좋아하는 분에게 인문학 서적을 추천할 순 없으니 그 분 취향에 맞게 선물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받기 싫은 선물 중 하나가 책이라고 하잖아요)

임태훈씨의 책을 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일상에서 떠나지 못 해 망설이고 있는 저에게 "어때, 그냥 떠나는거야" 라고 말하는 거 같습니다. 그냥 떠나고 싶을 땐 잠시 모든 것을 내버려두고 일상에서 떠나는 것도 좋으리라 보여집니다. 이번 주말에 비가 오지 않는다면 기차여행이라도 하고 싶네요.

가을에 가까운 분들과 나들이하는 것도 좋지만 한 권의 책이라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대형서점에 갈 시간이 없다면 교보문고나 알라딘과 같은 인터넷 서점을 통해서 구입해보는 건 어떨까요? 사실 우리가 가장 책을 많이 읽는 시절은 수험생일때라고 생각합니다. 수능에 나올까봐 많은 소설과 인문학책, 혹은 대학새내기를위한 권장도서라는 명단이 발표되면 논술이라도 준비하기 위해 수험서가 아닌 책을 읽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