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게이션이 보편화되기 전에는 두꺼운 지도책을 갖고 다니거나 아니면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한구석에 자리한 길찾기(혹은 지도)를 이용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유가가 몇 해전부터 가파른 인상으로 인해서 신용카드 할인이나 주유할인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예전에는 차를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하는 것중 하나가 저렴한 디젤차량이나 디젤차량에 비해 조용한 승차감을 주는 휘발유차이냐를 고민하신 분들이 많았으나 이제는 디젤과 휘발유의 가격이 백원정도 차이 밖에 나지 않은 이상 예전보다 디젤차량의 장점이 사라지는 거 같습니다.
며칠 전에 제가 갖고 있는 각종 주유, 제과, 헤어샵, 음식점의 할인카드 등을 정리하면서 엔크린의 주유할인카드를 보고서 제가 이것을 사용한 적이 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거리더군요. 이왕 생각이 난 김에 엔크린 홈페이지(
http://www.enclean.com/)에 들러보았더니
자동차 포털로 리뉴얼했더군요.
엔크린닷컴 이미지
새롭게 리뉴얼이 된 엔크린닷컴을 보면 단순히 석유 혹은 주유와 관련된 것만이 아닌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부분을 담고 있는 거 같습니다. 메인의 상단에 보면 "신차","리뷰","모터스포츠","여행","카로그","UCC광장" 및 이벤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동일 업종에 있는 G모사의 칼텍스 홈페이지를 비교해서 올려보겠습니다.(상단 이미지가 엔크릿닷컴 이미지, 아래 이미지가 칼텍스 이미지입니다)
칼텍스 홈페이지
두 홈페이지를 비교하면 엔크린 닷컴에 조금 더 눈길이 가게 됩니다. 물론 엔크린닷컴도 초기엔 석유관련 홈페이지였다가 이번에 리뉴얼을 하면서 자동차와 관련된 종합포털을 지향하는 반면에 칼텍스의 경우는 GS 칼텍스라는 정유회사 홈페이지이므로 기업의 홍보성이 큰 홈페이지로 느껴지기에 두 홈페이지를 절대적으로 비교하기가 좀 대상이 다르긴 합니다.
제가 엔크린닷컴을 살펴보면서 가장 맘에 드는 "카테고리 Best 3"를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잔~~Best 3부터 말하자면 자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가족들이나 연인,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여행에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카테고리인 "여행"이 바로 Best 3가 되었습니다.(아래 이미지엔 소백산의 희방폭포에 관한 게 있네요)
자, 그럼 친절한 곰탱이의 "카테고리 Best 2"는 신차나 여러 자동차에 대해 리뷰한 내용이 있는 곳인 "리뷰"카테고리입니다. 알다시피 남성들은 어릴 때부터 장난감 자동차를 시작으로 해서 커서도 자동차와는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하더군요. 다만 어릴 때보다 더 비싸고 더 큰 자동차로 대상이 변했지만 본인이 타 보지 못하거나 자신이 갖고 싶어하는 드림카에 대해 정보나 리뷰가 있기에 더 많은 분들이 찾을거라 봅니다.
이제 제가 뽑은 엔크린 닷컴의 "Best 카테고리 1위"가 남았네요. 저의 Best 카테고리 1위는 바로 "신차"입니다. 제가 이 카테고리를 1위로 선정한 것은 자동차를 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자동차 제조사, 차종 등으로 견적을 내거나 가격을 파악할 수 있다는 이유였습니다. 저도 계속 기름값이 올라서 자동차 구입을 할까 말까 고민중이거든요. 가파르게 올라간 유가가 아마 제 생각에는 2천원을 넘어설 듯 하고 그럴 경우에는 정말 자동차를 사용하기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할 거라 봅니다. 안 그래도 지난 주에 고향 집에 갔을 때 차를 구입하느냐 마느냐로 고민을 했었거든요.
이것으로 제가 선정한 BEST 카테고리 3이 선정이 되었습니다. 자동차에 관한 정보나 해외의 모터스포츠(F1이나 기타 스포츠)에 관심이 있으신 분도 이곳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으리라 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