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사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첨단 공기청정기

pressblog

by 곰탱이루인 2008. 3. 17. 16:07

본문

반응형

이제 차가운 겨울날씨가 사라지고 가족, 연인끼리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인 봄이 되었습니다. 지난 겨울에도 중국에서 불어온 황사로 인해서 하늘이 뿌옇게 변한 날들이 있었습니다. 황사는 주로 봄에 중국에서 불어와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던 우리들로서는 겨울에 발생한 황사가 생소한 경험이 되었을 겁니다.

 황사를 예방하기 위해서, 또는 황사가 심한 날에는 "돼지고기(삼겹살)이 좋다"라는 민간요법으로 인해서 황사가 심한 봄철에는 삼겹살의 소비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삼겹살을 먹는 것과 같은 민간요법보다는 적극적으로 황사(미세먼지)를 방지하는 생활습관을 갖추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예전에 제가 쓴 웅진케어스에서 출시가 된 공기청정기에 관한 글이 있습니다.(관련 글 링크 http://chjung77.tistory.com/owner/entry/edit/386) 집안에서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들이 집안에서 놀면 미세먼지가 공기 중에 부유하게 되는데 주변의 오염정도를 따라서 풍량을 조절하여 소비전력을 줄이는 기능은 케어스 자연가습 공기청정기 AP-0807DH에 포함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단순히 공기 청정이나 가습기의 역활만 하는 것이 아닌 첨단 기술이 내재된 제품입니다. 운전 예약 시스템이나 물넘침 방지 기능, 오염 감지 센서 같은 것은 타 제품에서도 볼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웅진 케어스 공기청정기 제품이 가진 기능에서 만족하는 것 몇 가지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참고: http://www.coway.co.kr/)

7단계의 첨단 필터를 이용하여 상황에 따라서(새집 증후군, 황사, 유아, 헌집 전용 필터 등)조절할 수 있는 공기 정화 기능과  국내 최초로 국제 인증을 받은 향균인증(SIAA)받은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가습 방식도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자연 가습" 방식을 이용해서 오랜 시간을 이용해도 불쾌감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한 환경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옛날에 가습기나 공기 청정기가 없었을 당시 자기 전에 빨래감이나 젖은 수건을 방에 널어서 자연적으로 가습하던 방식이 기억이 날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황사나 미세먼지를 단순히 음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적극적인 방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