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가족의료실비보험이 지닌 장점은 실제 병원에 지불한 치료비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가족 각자가 가입했을 때 겹치는 기본 보장을 한번만 가입함녀 되고 전체적으로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개개인의 의료실비보험보다는 보장의 폭이 다양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보험에는 어린이보험 특유의 보장이 있고, 부모님의 의료실비보험에는 노인질환을 주로 보장해주는 특약이 있는 것처럼 보장의 폭이 넓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상해 입원과 통원의료비를 기준으로 특약을 조금 넣고 저렴하게 가입할 것이라면 가족실비보험이 가격면에서 유리한 편입니다.
현재 가족 의료실비보험을 다루는 보험회사 중에서는 메리츠화재와 흥국화재 보험이 있는데 메리츠의 경우 성인실비보험에서 1위를 하는만큼 가족보험도 실속있고 보험료 역시 저렴한 편입니다. 물론 진단비와 수술비, 물가상승을 고려한 증가형 담보를 선택할 수 있어서 기본적인 특약이 준비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흥국화재의 가족보험 역시 실손의료비와 더불어서 상해, 질병 입원비가지 100세 보장이 되고 대중교통 상해사망이나 질병으로 인한 고도장해진단비와 같은 보장도 됩니다. 메리츠 보다는 더 보장의 폭이 넓은 편이지만 그로 인해서 보험료가 좀더 많은 편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개개인이 하나정도는 가입해두면 좋은 보험입니다. 실제로 아프거나 다쳐서 보험금을 청구해 본 경험이 있다면 왜 사람들이 실비보험의 필요성을 말하는지 아실 겁니다. 자신이 낸 병원비의 90%를 돌려주고 100세 보장이니 가입 후 병원비에 대한부담을 덜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보험료 역시 다양한 보장내용에 비해서 높은 편은 아니고 기본 실비보험 위주로 간단하게구성한다면 2-4만원 선이면 가입할 수 있으니 부담은 안 될 것입니다.
다만 가입시 알아둘 점은 실비보험은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서 90%를 돌려주는 기본 입원 의료비와 통원의료비가 갱신형이라는점입니다. 주로 3년이나 5년 등 이렇게 정해진 기간동안 갱신이 되는데 현재 대부분의 상품은 3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점 1. 의료실비보험은 중복보장이 안 됩니다. 2. 보장은 길게~요즘 수명이 늘어나는 추세라서 암이나 기타특약도 100세로 변경된 상품이 많습니다. 3. 보장은 비슷하지만 보험회사 인지도나 손해율에 따라 보험료가 각기 다릅니다. 4. 특약이나 진단비를 볼 때 본인의 직업과 관련된 내용이나 가족력을 살펴보시는 게 좋습니다. 5. 기본 의료실비를 제외하고는 특약은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으로 가입하기 6. 보험료가 부담될 경우 만기시 돌려받는 환급율을 낮춰본다. 7. 약을 먹고 있거나 아팠다면 가입거절 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보험인만큼 건강할 때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