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줄넘기 다이어트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0. 7. 00:00

본문

반응형
줄넘기 다이어트

줄넘기 다이어트는 타 운동과 비교해서 운동시간에 비해서 감량효과가 큰 편입니다. 다른 운동에 비해서 시간은 짧지만 운동효과가 높은만큼 체중감량이 많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줄넘기를 할 경우 유산소 운동이므로 심폐기능이 강화되며 다리 근육 강화와 청소년기에는 성장판을 자극해서 성장 발육에도 큰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줄넘기는 단순히 하체 운동이 아니라 전신을 이용한 운동이라서 체지방을 감소시키며 체중감소외에도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하지만 본인의 체력에 맞지 않는 운동량을(예를 들어 줄넘기 시작한 날에 수천개를 하는 등)할 경우 무릎이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도 마찬가지지만 본인의 체력에 맞는 운동량을 계획하고 오랜 기간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줄넘기 다이어트 효과 높이기
1.주 3회 이상 꾸준히 하기
매일 운동을 하면 좋지만 혹시나 매일 운동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주 3~4회 정도 꾸준히 운동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세트로 운동하기
보통 헬스장에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할 경우 몇 회를 1세트라고 해서 한 기구당 몇 세트를 하라고 합니다. 이를 줄넘기에 적용시켜서 2분에 250개를 하고 20초를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동하면 될 겁니다. 현재 저 같은 경우 권투의 라운드 개념을 모방해서 3분동안 줄넘기를 하고 1분을 쉬면서 총 7~8세트를 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운동량 체크하기
누가 줄넘기를 아침 저녁으로 수천회를 해서 효과를 봤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따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체력적으로 뒷받침이 되어서 별 무리없이 하면 괜찮지만 본인의 신체능력보다 과다한 운동계획을 짜서 운동할 경우 몸에 무리가 옵니다. 자신의 운동능력이나 체력을 파악하고 적절한 운동량을 계획해서 운동하세요. 물론 운동을 통해서 신체능력이 향상되었다면 운동시간이나 횟수를 차츰 늘리면 됩니다.
4. 준비운동과 마무리 운동하기
줄넘기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으로 보이겠지만 사실 다른 운동만큼 운동강도가 큰 편입니다. 그러므로 줄넘기를 하기 전에 적절한 스트레칭을 하지 않고 운동을 할 경우 관절이나 무릎에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줄넘기 전이나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서 근육을 풀어준다면 운동 중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줄넘기가 종아리에 알을 만들지 않을까 걱정하는데 줄넘기 운동후에 뭉친 종아리를 마사지하면 괜찮습니다.

5. 운동장소 찾기
줄넘기의 경우 점프를 하는 운동이라서 딱딱한 콘크리트 바닥보다는 푹신한 우레탄 바닥이나 맨흙에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착지할 때 발바닥 전체로 할 경우 충격이 크므로 발 끝으로 가볍게 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