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및 양배추 다이어트 주의점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9. 3. 00:00

본문

반응형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및 양배추 다이어트 주의점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중 특정 채소나 과일을 이용한 다이어트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최근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다양한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대표적으로 서인영의 바나나다이어트, 박봄의 상추다이어트를 들 수 있습니다.

최근 서인영은 바나나 다이어트를 6kg의 체중을 감량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바나나 다이어트는 이전 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한편 박봄은 상추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로 돌아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한편 해외 여자 연예인들로 다양한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타이타닉의 여주인공 케이트 윈슬렛과 니콜리치가 양배추 다이어트로 다이어트에 성공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 니콜니치는 양배추 다이어트로 한달에 8kg나 체중감량을 하여 많은 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오늘 살펴보려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케이트 윈슬렛과 니콜리치가 도전하여 성공한 양배추 다이어트입니다. 그럼 양배추 다이어트에 대하여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의 효능
앞서 유명 여자 연예인들이 양배추 다이어트로 살빼기에 성공했다고 하는데, 양배추는 100g에 40Kcal의 열량을 내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는 식이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양배추를 먹으면 변비도 예방 되고, 몸 속 노폐물을 빠져 나가게 해 혈액순환도 활발해집니다. 양배추는 찌거나 음식에 넣거나 샐러드로 먹을 수 있고, 쉽게 질리지 않아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한편 양배추는 다이어트 외에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서 서양에서 양배추를 3대 장수 식품으로 꼽고 있으며, 타임지에서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양배추는 풍부한 섬유질이 변비를 예방하고, 비타민 U는 위장을 보호합니다. 세포의 신진대사를 돕고, 면역성을 높이는 효과도 있어 신체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 기존에 체내 쌓여 있던 혈액 속 노폐물과 지방 제거를 촉진시켜 몸속부터 가뿐해지도록 돕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의 주의점
하지만 결석이 있는 사람은 시금치를 먹는것은 금하는것이 좋습니다. 시금치의 쓴맛을 내는 수산 성분으로 인해 철분이나 칼슘의 흡수가 방해를 받거나 결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데쳐서 쓴맛을 제거한 다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도록 끓는 물에 재빨리 데친 후에 드시면 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시 음식을 조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간을 하지 않고 드세요. 닭고기는 껍데기를 벗겨 조리하고, 시금치를 먹을 때는 레몬즙을 곁들이거나 올리브유에 볶는 등 조리법을 바꿔가며 질리지 않게 합니다. 한편 양배추를 먹을 때는 가급적 생으로 먹는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양배추를 익히게 되면 영양소가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양배추에양념을 넣어 버무린 후 먹게되면 숨이 죽어 아삭한 맛이 떨어지므로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은 생으로 먹기가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이 때는 양배추를 삶거나 쪄서 먹으면 괜찮습니다. 양배추를 삶으면 유효 성분이 물 속에 우러나므로 국으로 끓여서 물까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를 삶거나 찔 때 양배추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식초를 조금 넣어주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다만 양배추 다이어트의 경우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은 최대 일주일간 실행해야 하며 그 이상은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또한 평상시 식사량이 많던 사람이 갑작스럽게 식사량을 급격하게 줄이는 양배추 다이어트를 할 경우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이에 해당하는 사람은 아침은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을 그대로 따르고 점심과 저녁은 평상시 식단과 그대로 하되 식사량을 조금 줄이는 방법을 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개인의 건강상태나 체질, 식습관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장기간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그대로 따라 했다가 양배추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어지러움증 때문에 며칠간 고생하는 분도 있습니다. 결국 자신의 건강상태나 체질, 식습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양배추다이어트를 해야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