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고픈 자취생에게 인기많은 편의점 도시락 순위~!!

food

by 곰탱이루인 2010. 5. 31. 08:41

본문

반응형
배고픈 자취생에게 인기많은 편의점 도시락 순위~!!

혹시 편의점 도시락을 드셔보셨나요? 자취를 하는 저로서는 가끔 밥 하기가 싫어서 귀가하면서 집 앞의 편의점에 들러 도시락을 사서 저녁을 해결하곤 합니다. 요즘 자취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경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이나 H모 도시락 전문 업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딸~~랑"거리는 소리와 함께 편의점 문을 열고 들어서서 도시락이 서로 맛있는 걸 뽐내고 있는 진열대에서 고민을 하곤 합니다. "제육볶음 도시락은 전에 먹었구, 추억의 도시락은 주말에 먹었는데~"라면서 오늘의 도시락을 어떤 걸로 결정할지 잠시 고민하다가 도시락을 사면 음료를 주는 도시락으로 결정하게 되네요.(뭐 어차피 음료를 끼워서 파는 경우 편의점에 도시락 원가가 그 음료수 값만큼 저렴하게 입고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으니 편의점주들에게는 손해가 아닐거에요)

편의점 도시락을 크게 구분하자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도시락 종류(제육김치볶음 도시락이나 추억의 도시락 등)와 비빔밥 종류(산채 비빔밥, 한복선 비빔밥)과 오므라이스 종류(김치볶음밥 도시락, 소시지 오므라이스 도시락 등) 로 구분할 수 있겠죠. 물론 편의점 브랜드마다 각기 다른 도시락을 판매하고 같은 브랜드의 편의점일지라도 어느 지역은 판매를 하고 어느 지역의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도시락도 있는 거 같습니다.

1. 제육김치 볶음 도시락
자취생인 경우 특별한 날(회사 회식이나 모임)이 아니라면 육류를 섭취하는 날이 별로 없습니다. 집에서 고기 사다가 구워먹어도 되지만 혼자 청승맞게 그러는 것도 좀 그러니 가끔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살 때 육류가 포함된 도시락은 구매순위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적당한 밥량과 함께 조금 부족하다싶은 제육볶음과 건새우 볶음, 빠질 수 없는 김치가 포함되어 있어서 한끼 식사로는 부족하지 않죠. 가격도 편의점 브랜드마다 다르겠지만 200~2500원 내외인 거 같습니다, 2. GS 편의점의 등심돈까스 도시락
가끔 돈까스가 땡기는 날이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돈까스를 좋아해서 예전에 신대방삼거리역에 위치한 "대왕돈까스"에 간 적이 있는데 최근에 갔다 온 블로거에 따르면 가격도 인상되었고 예전에 받은 인상보다 더 나빠진 거 같다고 해서 발걸음을 끊었습니다.

등심돈까스 도시락

GS25 편의점의 등심돈까스 도시락의 경우 세 조각으로 커팅된 돈까스와 소스가 얹힌 스파게티, 단무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끔 도시락 행사할 때 보면 자몽에이드나 레몬에이드가 증정될 때가 있어서 구매할 때가 있습니다.

3. 추억의 도시락
저는 도시락을 싸갖고 다니던 세대입니다. 고 3 시절에는 점심, 저녁용 도시락 2개씩 들고 등교했지만 2교시 마치고 배고픔에 도시락을 반쯤 먹어치운 기억이 있네요. 가끔 인사동이나 고깃집에 가면 "추억의 도시락"이라고 해서 옛날 도시락통에 밥과 볶음김치, 소시지 부침 몇 개, 계란프라이를  올려서 팔기도 하더군요.

GS25편의점에서 본 도시락인데(사진은 구글링한 거에요) 잘 부쳐진 계란 프라이가 올려져있어서 눈길이 가더군요.

4.BBQ 치킨까스 도시락
GS25 편의점에서 BBQ라는 브랜드를 달고 판매하는 도시락인데 아이들이 좋아할 거 같은 도시락입니다.  BBQ라는 브랜드가 붙은 제품이라 그런지 고기패티가 조금 좋은 거 같습니다. 다진 피클이 제공되고 치킨까스 두조각, 파스타와 게맛살, 볶음김치, 머스타드 소스와 함께 제공이 됩니다.
치킨까스 도시락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더군요. 3500원이라는 높은 가격에 비해 별로라는 분도 있고 치킨까스의 고기가 순살이고 카레맛이라서 한끼 식사로 괜찮다고 하는 분도 있습니다.(사진이 없어서 구글링해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5. 산채비빔밥 도시락
며칠 전 석가탄신일에 집에서 느긋하게 늦잠자다가 배고픔에 편의점에서 구매한 도시락입니다. 산채비빔밥이라는 도시락을 처음 구매한거라서 과연 만족감을 줄 수 있을지 걱정이 들긴 했지만 구매를 했습니다.
산채비빔밥의 가격은 2500원이라 비싼 편은 아니었습니다. 도시락에 숟가락과 고추장 페이스트가 포함되어서 밥만 전자렌지에 넣고 데워서 드시면 편합니다. 여성분들이 먹기엔 적당한 양 같은데 저처럼 식욕이 충만한 남성들에게는  2% 부족한 양이었습니다.
 고추장 페이스트는 약고추장이라고 해서 소고기가 조금~포함이 되어서 산채와 채소들로만 이뤄진 도시락에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거 같네요(워낙 적은 양이라 보충이 될까 의심스럽지만...) 고추장이 약간 짠 느낌이니깐 식성에 따라 고추장의 양을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6. 김치볶음밥 오무라이스 도시락
이번에 소개할 도시락은 GS25에서 판매하는 "김치볶음밥 오무라이스" 도시락입니다. 기존의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에서 볼 수 없었던 도시락을 GS25에서 판매를 하길래 냉큼 구매했습니다.
오무라이스 도시락과 전혀 조합이 맞지 않을 거 같은 커다란 소시지가 제공이 됩니다. 저렴한 소시지가 아닌 나름 질이 괜찮은 소시지라(예전에 소시지, 햄 관련 체험단을 했던지라..)맛이 괜찮았습니다. 먹는 방법은 같이 든 오리엔탈 크림소스(보다는 데미그라스 소스라고 말하는 게 적당)를 제품 위에 부은 뒤 두껑을 덮고 전자렌지에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제가 약 1분 40초 정도 데웠는데 겉은 알맞게 데워졌지만 안의 김치볶음밥이 차갑더라구요.아마 2분 정도 데우시면 될 거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