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산 갈대습지공원

Photo

by 곰탱이루인 2010. 1. 28. 08:25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동네에 자리한 "안산 갈대습지공원"으로  사진이나 담아보자고 나갔는데 겨울이라 황량한 모습이더라구요. 저야 동네에 공원이 있어서 산책삼아 20여분 걸어갔는데 갈대습지공원이 안산 외곽에 자리한 탓에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이 곳에 오는 분들은 좀 불편합니다. (지하철역에서 내려 버스로 환승하고 내려서 20분 정도 걸어야 되니..)

공원 입구부터 한적해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셔터를 누를 수 있었네요. 도로 가의 가로수들이 꽃을 피우는 봄이 되면 가족, 연인끼리 데이트하러 오실 분이 많으실 거 같네요.


여기서 잠깐, "안산 갈대습지공원"에 짧은 정보를 알고 가자면,
안산 갈대습지공원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031-8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인공습지로 수질개선과 교육공간 및 휴식처 제공을 위한 생태공원이다. 2002년 5월에 개장한 면적 1,037,500㎡의 국내 최초 대규모인공습지이며 시화호로 유입되는 반월천, 동화천, 삼화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만든 친환경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천, 홍수, 하수 처리 시설이 갖춰져 있다. 

갈대습지공원은 크게 Island(인공섬)와 어류가 서식하는 Open Water, 갈대 등 수생식물 조성지역인 Close Water로 나눌 수 있으며, 그 밖에 환경생태관, 생태연못, 야생화 꽃길, 관찰로, 제수문 등이 있다.
공원 전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동쪽 탐방로 방향으로 바라본 풍경입니다. 공원을 둘러보는 코스는 크게 2개로 나눠지는데 그저 발길이 이끄는대로 걷다보면 그새 공원을 둘러보게 되더라구요.

(* 위 사진은 파노라마 사진이라 클릭해서 크게 볼 수 있어요)

갈대 숲 사이로 걸어갈 수 있는 나무데크가 있어서 갈대를 좀 더 가까이 볼 수 있답니다. 갈대공원의 주인공인 갈대도 카메라에 담아줬습니다. 공원이 녹색으로 가득할 봄이 되면 황량한 지금보다 더 멋질 거 같네요.

아래 사진은 컬러로 찍은 원본을 흑백으로 변환시킨 사진입니다. 원본보다 더 느낌이 강렬한 거 같네요.





안산 갈대습지공원 정보
*이용시간:
동절기(11월~2월): 10:00~16:30, 하절기(3월~
10월): 10:00~17:30
공원 내 취사행위는 금지(단, 지정된 공간에서 음식물 먹을 수 있음)
유모차, 양산, 쌍안경 대여가능
휴장일: 월요일 휴장(자세한 휴장일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대중교통 이용
지하철 4호선 상록수역 하차시:
상록수역 맞은 편 정류장에서 본오동행 52번 버스 승차-사동 쌍둥이 주유소 하차(도보로 약 20분)
지하철 4호선 한대앞역 하차시:(남쪽 출입구로 나와서)
마을버스 4번 이용 - 사동 쌍둥이 주유소 하차(도보로 약 20분)
*(택시 이용시 지하철 역에서 약 15분, 5000원 내외일 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