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다이어트 워 시즌 3, 다이어트 워 시즌 3의 최종 우승자

체험단 이야기/기타 체험단 활동

by 곰탱이루인 2009. 9. 9. 11:45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 워 시즌 3, 다이어트 워 시즌 3 우승자

다이어트
와 관련된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다이어트 워 시즌 3"가 이제 최종 우승자를 앞둔 상태이더군요. 바이럴블로그를 통해서 지난 6월 말에 인천 문학야구장에서 일일
치어리더로 활약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포스팅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쇼만 남았네요.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참가한 분들의 체중 증가의 원인을 보면 결혼 후 출산으로 인한 체중증가 또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폭식으로 인한 체중 증가가 대부분이었습니다. 40대의 주부도 있고 결혼을 앞둔 참가자도 있으며 연예인었던 분도 참가해서 8주간의 합숙을 통해 정말 보는 이로 하여금 동정심이 들 정도로 열심히 운동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수원에 위치한 모 호텔에서 열린 "다이어트 워 시즌 3 파이널쇼" 촬영을 바이럴블로그를 통해서 방송 전에 미리 볼 수 있었답니다.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고 진행된 마지막 촬영에서 지난 6월 말에 야구장에서 본 모습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았답니다. 드레스를 입고 준비하던 분들이 정말 야구장에서의 그 분들인지 공감이 안 될 정도로 다이어트에 성공하셨어요.

아래 이미지는 지난 6월 말에 야구장에서 치어리더로 활약한 이미지와 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비교하면 그 차이를 아실겁니다.
<야구장 일일 치어리더 관련 글 여기로>
<야구장 일일 치어리더>
<드레스 이미지: 윗줄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하얀-박현숙-현수정-오정석-민예홍-허성희-송정희-신호숙-문지혜-양서윤-주서정-최이슬>
야구장에서의 모습과 마지막으로 드레스를 입고 촬영한 것을 보면 차이가 많이 나죠? 12명의 참가자들이 굳은 각오와 더불어서 진행자인 현영씨와 트레이너를 비롯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트레이너 숀리가 담당하는 "숀리팀"과 트레이너 김지훈씨가 담당하는 "에이팀"으로 구분해서 트레이너와 1,2기에 참가했던 분들이 멘토로 참가하고 있답니다. 그 외에도 의사, 댄스스포츠 선수들이 12명의 참가자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마지막 촬영인 "파이널 쇼"의 행사장 모습을 담아보도록 할게요. 이 날은 우승 상금 1천만원을 걸고 12주동안 12명이 열심히 다이어트를 하고 그 최종 우승자가 발표되는 날이라서 가족들과 친구들, 지인들이 응원과 축하하러 많은 분들이 오셨답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위 사진에 보이듯이 참가자를 응원하기 위해서 각종 응원도구를 직접 만들어서 갖고 온 분도 많더라구요. 어느 참가자의 경우는 단체티를 맞춰 입고 오신 분들도 있었답니다. "우유 빛깔 ***", "호박이 미인됐어요"와 같은 기발한 문구를 생각하셨네요.

그리고 현장을  촬영하는 스태프들의 모습도 담아보았답니다. 1회 방송분을 촬영하는데는 실제 방송 시간의 몇 배를 촬영해서 편집한다죠? 이 날도 여러 번 필름을 교체했답니다. 물론 참가자들이나 응원하러 오신 분도 그 틈틈이 쉬었구요.

이 날의 주인공들인 12명의 참가자들은 무대에서 동선이나 여러 사항을 체크하고 있었답니다. 촬영 중에 자신들이 설 위치도 표시하고 여러 촬영 상황에 따른 연습을 하더군요.
촬영이 시작되기 전에 진행자인 현영씨가 와서 짧은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답니다. 지난 번에 문학야구장에서 인터뷰도 기억하시더라구요. 촬영하기 전 짧은 시간을 이용한 인터뷰라서 질문이 많지 않았네요. 기억을 더듬어서 인터뷰 내용을 올리자면,

Q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가자 중 누가 우승자가 될 지 예상한 적이 있나요?
A  누가 일등할 것인지 전혀 예상할 수 없어요. 8주간의 합숙기간과 4주간의 집에서 보내는 기간 동안 누가 어느만큼 열심히 운동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가 달라지므로 결국 열심히 운동해서 체중 감량한 분이 우승하겠죠?

Q 오락 프로그램와 "다이어트 워"와 같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차이가 있나요?
A 오락 프로그램의 경 우 진행상황과 결말을 대본을 통해서 알 수 있지만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경우 이와 달리 대략적인 진행만 표시되어 있어서 출연자에 따라 어떤 결말을 만들어낼지는 모르는 것이 차이가 있겠죠. 결국 출연자들에 따라서 각기 다른 내용으로 진행될 수 있어요.
또한 비슷한 상황이나 환경에 처한 시청자들이 "다이어트 워"와 같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한 참가자들을 보고 공감하고 참가자들의 모습을 보면서 시청자들이 각오를 다지거나 용기내어 행동할 수 있답니다
.
현영씨와 인터뷰를 마무리하고 이제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가서 숀리팀과 에이팀의 트레이너와 멘토들이 소개한 후 가장 궁금하던 12명 참가자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이날 촬영 콘셉트이 "드레스 쇼"라서 각기 다른 색상의 드레스를 입고 촬영하게 되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참가한 12명의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시작하기 전에 트레이닝복을 입은 상태의 모습과 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비교해보면 그동안 체중감량을 많이 한 것을 한 눈에 아실 수 있을 거에요.

맨 처음 모습을 보여준 참가자는 연예인 출신으로 이번 시즌에 참가한 "이하얀"씨입니다. 개인적으로 연예인으로 활동하던 때가 기억나는데 어느 새 체중 증가와 개인적인 일로 인해서 남다른 각오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거 같아요. 이하얀씨의 경우 참가할 때 체중이 68.2kg이었답니다.
방송에 출연하면서 이른바 "엄친딸"로 불리던 오정석씨는 출산으로 인해서 체중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대학에 다닐 땐 치어리더로도 활동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고 하네요. 오정석씨는 83kg의 몸무게로 참가했습니다.
주서정씨의 경우는 업무로 인해 생기는 스트레스를 폭식으로 해결하면서 몸무게가 증가한 분이랍니다. 이번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참가하면서 이후 다이어트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고 합니다. 주서정씨의 경우 참가할 때 104.8kg의 몸무게였습니다.
다음은 대학 병원 간호사로 근무하던 중 이번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참가한 민예홍씨입니다. 3교대 근무라는 병원 근무 여건으로 인해서 더욱 살이 찌면서 병원을 관두겠다는 각오로 "다이어트 워"에 지원했다고 하네요. 민예홍씨의 경우 92kg의 체중이었다고 합니다.
다음 참가자는 예정된 결혼을 양가의 허락을 얻어서 미룬 후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참가한 송정희씨입니다. 송정희씨는 참가할 당시 체중은 90kg이었습니다. 방송이 끝난 후 웨딩드레스를 입은 아름다운 신부가 되셨을 거라 생각해요.
다음 참가자는 양서윤씨랍니다. 과테말라로 이민을 가서 의대를 전공하다가 한국으로 혼자 귀국했는데 그 후에 체중이 증가해서 약혼자와 결혼도 2번이나 연기가 된 사연이 있는 분이었습니다. 양서윤씨의 경우 참가할 당시 몸무게가 105kg이었습니다.
다음 참가자는 살 때문에 자신의 꿈이었던 가수를 포기한 박현숙씨랍니다. 노래 실력이 뛰어나서 전국노래자랑 를 비롯한 여러 대회에서 상을 받은 적도 있다고 합니다. 박현숙씨의 경우 참가할 당시 체중이 87kg이었습니다.
다음 참가자는 에어로빅 강사였던 최이슬씨입니다. 유도선수 출신인데 운동을 그만두고 씨름대회에 참가해서 여러번 상을 받은 경험도 있고 그로 인해서 신문에 실린 적도 있는 분입니다. 최이슬씨의 경우 참가할 때 체중은 91kg이었습니다.
다음 참가자인 허성희씨는 결혼 전에 30kg을 감량한 경험도 있지만 곧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체중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급격한 체중감량은 추후에 관리를 제대로 못 하면 요요현상으로 인해서 체중 증가가 큰 거 같아요. 허성희씨의 경우 103kg의 몸무게로 참가했습니다.
자칭 올리비아 핫세, 송혜교 등으로 부르는 신호숙씨의 경우 외모에 관해서 자부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간호 조무사라는 직업이 자신의 적성에 맞지만 강남권에서는 살찐 체형으로 인해서 취업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합니다. 신호씨의 경우 98kg의 몸무게로 참가하였습니다.
다음은 빨간 드레스가 어울리던 현수정씨입니다. 리틀 미스코리아 출신이었지만 성장하면서 체중이 증가해서 어릴 때와 다른 모습으로 성장했다는 주위 평가가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경험과 그 후 요요현상을 많이 겪었다고 합니다. 현수정씨의 경우 97kg의 몸무게로 "다이어트 워"에 참가했답니다.
마지막 참가자는 코스메틱 브랜드 마케터라는 직업을 희망하는 문지혜씨입니다. 체중으로 인해서 그동안  오프라인 모임보다는 온라인 활동을 더 열심히 한 분이랍니다. 문지혜씨는 104kg의 체중으로 참가했습니다.
12명의 참가자들이 총상금 3천만원을 놓고 12주동안 열심히 다이어트를 한 후 이날 최종적으로 그동안 감량 무게를 통해서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그동안 동반자이자 경쟁자인 12명이 이제는 한 자리를 놓고 경쟁하게 되었네요. 사실 최종 우승자인 분도 축하드리지만 선정되지 않으신 나머지 11분도 자신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에 그 분들도 큰 상을 받는거라 생각해요.

지난 12주동안 열심히 노력한 12명의 참가자 중 최종 우승자가 누가 될 것인지는 913()12시 스토리온에서 방송되는 "다이어트 워 3"에서 확인해보세요

다이어트 워 시즌 3에 관심있는 분은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