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좋은 방법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09. 4. 6. 08:26

본문

반응형
운동하기 좋은 계절인 봄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운동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식단을 조절해서 하는 체중조절도 있지만 운동을 통해서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연소시켜서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요요현상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사실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빨리 연소시키면 원하는 다이어트도 빨리 진행되며 몸매교정도 가능하게 됩니다. 즉, 불필요한 체내 지방을 빨리 연소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운동방법이나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 등 다양한 방법에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1.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먹어라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포도당 수치가 급격히 증가해서 이것이 인슐린의 증가를 불러오게 됩니다. 지방의 연소를 방해하는 인슐린의 증가는 결국 체내 지방 연소를 방해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tip들을 검색해보면 혈중 포도당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탄수화물 함량이 많은 음식을 자제하는 글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혈당 지수가 낮은 통밀빵이나 과일, 채소들을 권하기도 합니다. 혈당 수치가 낮은 음식들을 먹은 사람들이 혈당 수치가 높은 음식을 먹은 분들에 비해 2배 정도 체내 지방을 더 연소했다고 합니다. 

2.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음식을 먹어라
마늘은 발열작용이 뛰어나서 순수 근육을 만드는 분들에게 유용한 존재입니다. 마늘 외에도 매운 음식은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즉, 신진대사율을 높이는데 효과가 있는 매운 음식을 섭취해서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죠.

3. 걷기운동과 같은 느린 운동을 꾸준히 한다
인간의 근육을 구분한다면 붉은 빛을 띠는 적근과 흰색을 띠는 백근이 있습니다. 적근은 주로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하는 근육으로 걷는 운동을 비롯한 유산소 운동에 이 적근이 사용됩니다. 걷는 운동에 비해 연소되는 체지방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꾸준한 운동자극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바로 적근을 이용하는 운동입니다. 다만 적근은 순간적인 운동이 아닌 걷기와 같은 느릿느릿한 운동을 하는 경우에만 사용되는 근육입니다. 그래서 걷기나 조깅, 수영과 같은 전신운동이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걷는 운동은 체내 지방은 물론이고 혈압까지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4. 카페인 음료를 통한 지방 연소
커피나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경체계를 자극해서 신진대사를 상승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단, 지속적으로 카페인을 섭취할 경우 체지방 연소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을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카페인 섭취와 중단은 반복해야 됩니다. 또한 탄수화물로 구성된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커피를 마실 경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지방 세포에서 지방산을 끌어내어 체지방을 쉽게 연소시킨다고 하니깐 이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