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대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방법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29. 00:20

본문

반응형
20대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방법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20대 직장인들은 재테크에 대해서 관련정보가 없어서 주위 사람들이 전해주는 정보들을 주워들어서 재테크를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시작하는 재테크가 틀리다고는 못하지만 자신에 맞는 재테크 방식인지 확신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재테크를 하는 이유는 돈을 모으거나 가진 돈을 불리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부자가 되는 재테크 방법에 대한 책이 나오면 구매하는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재테크에 필요한 팁을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자신의 재무상태 파악하기
자신의 재무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사람은 많을 거 같지만 단순히 수익과 지출 정도를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벅차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가계부를 작성해서 한달에 들어오는 수익과 지출을 파악해서 자신의 자산과 부채를 알고 자산의 비율과 부채를 파악해서 자신의 재무상태를 분석해서 자신만의 재테크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둘째, 자신만의 재테크 전략 찾기
다이어트도 자신만의 방법이 있듯이 재테크 역시 자신에게 맞는 전략이 있습니다. 이는 개개인의 투자전략과 연결되어 있는데 펀드 투자에서 수익이 좋은 사람, 안정적인 투자를 선호해서 금융권 예금이나 적금을 선호하는 사람, 부동산 투자를 좋아하는 사람 등 다양한 재테크 전략이 있습니다.

다만 고수익을 얻기 위해 과도한 투자전략을 세운다면 원금 손실이 생기니 미리 리스크 관리도 해야 되고 아무래도 큰 수익을 얻기보다는 손실 없는 재테크 전략을 세우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셋째, 구체적인 재테크 목표 세우기
자신만이 재테크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리뭉실한 목표를 세워서 진행하는 것보다는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을 세워서 실행하면 중간에 목표를 상실하는 일이 없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재테크 리스크 관리하기
아무래도 재테크 전략을 잘 세워서 열심히 잘 한다고 하더라도 누구나 겪게 되는 것이 리스크입니다. 주식에서 큰 돈을 벌었다고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다가 깡통주식이 될 수도 있고 부동산 투자에 성공했다가 매매시기를 놓쳐서 부동산에 목돈이 묶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