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테크의 필요성

유용한 정보/금융/보험정보

by 곰탱이루인 2024. 4. 19. 00:33

본문

반응형
재테크의 필요성

나이가 늘어남에 따라 이리저리 신경써야 할 것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진로, 취업, 결혼, 육아 등 많은 부분에 고민을 하고 신경써야 하지만 앞서 말한 것 외에도 연령이 많아지면서 이른바 "재테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고 관심을 두게 됩니다.
 
어린시절에야 부모님이 주시는 용돈 가지고, 나름의 살림살이를 살았다지만, 지금은 번돈으로 내 살림을 꾸려야 하니 책임감이 막중함은 더 다가오게 됩니다. 단순히 벌어오는 월급을 절약해서 재산을 중식하는 것 외에도 요즘은 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증가시키는 재테크 방법이 많습니다.

재테크란 도대체 무엇인지, 그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1. 과연 우리 삶에 재테크란 무엇이며, 꼭 필요한 것일까?
단순한 이야기로 우리가 밥만 먹고 살 수 없는 것처럼, 번 돈만으로 살 수는 없습니다. 자기가 소유한, 그리고 수입을 어떻게, 얼만큼 불리는가 하는 것이 재테크이며, 그 것을 잘 해결하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입니다. 꼭 부자가 되기 위해서기라보다,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재테크는 꼭 도전해야할 코스인 것입니다.

2. 그렇다면 재테크는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 것일까?
예전에는 무조건 은행에 맡기는 것이 최고였지만, 초저금리 시대가 되어버린 지금 은행에 맡기는 것만이 최선인 시대는 지나버렸습니다. 보다 꼼꼼한 자산분배를 통해 전략을 바꾸는 것이 현명합니다. 그 대상으로는 부동산, 정기적금, 펀드 등이 있으며 안정성과 수익성으로 나눠서 투자해서 위험도를 낮춰야 합니다.

3.노후 대책은 언제 부터 해야 하는 것일까?
고령화 시대가 되어 버린 지금 노후대책은 빨리 할수록 좋습니다, 은퇴 시기가 갈수록 빨라지는 요즘 노후대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내 인생은 내가 책임져야 하는 법이니  아직 노후대책에 대해 생각해 보지 않았다면, 오늘부터라도 자신의 노후를 위해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4.주거래 은행이 꼭 있어야 하는가? 
쉽게 생각해 보면 잘 가는 식당이나 옷가게를 가면 단골이라고 뭐 하 나라도 더 쥐어 주는게 세상이치입니다. 인터넷에서도 포인트라는 것이 있잖아요, 이처럼 은행거래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대출은 주거래 은행에서 받는 것이 대출한도나 대출이자면에서 유리합니다. 목적에 따라 주거래 은행과 일반거래 은행을 분리해서 이용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5. 재테크,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은?
재테크의 3요소인 '안정성, 수익성, 유동성'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활용하는가? 에 있습니다. 은행, 저축은행, 펀드, 부동산 등의 다양한 재테크 상품 중 안전성과 수익성이 있는 상품을 잘 분배하여 투자하는것이 바람직하며, 장래의 계획에 맞게 재테크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