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정체기를 도와주는 CLA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24. 3. 18. 00:59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 정체기를 도와주는 CLA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처음엔 체중이 눈에 띄게 줄어들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런 시기가 지나면 같은 운동을 해도 체중 변화가 없는 또는 오히려 살이 찌는 시기가 있는데 이를 정체기라고 합니다. 좋게 보면 줄어든 체중에 내 몸이 적응하는 시기입니다.

단번에 원하는 몸무게로 체중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계단처럼 체중이 줄어드는 시기가 있고, 줄어든 몸무게에 내 몸이 적응하는 시기가 바로 정체기입니다. 정체기를 벗어나면 또 금새 체중이 줄어드니깐 다이어트에 대한 욕구를 잃어버리지 말고 열심히 운동하면 된답니다.
물론 이런 정체기 또는 평소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며, 조금이나마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주는 CLA나 가르시니아 같은 보조제를 드시면서 하면 더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혹시나 CLA가 허위 과장된 다이어트 보조제로 아시는 분들이 있는데 쉽게 말하면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혹은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로 많이들 드시고 있답니다.

CLA이 무엇인지 검색해보니
공액리놀레산(Conjugated Linoleic Acid/줄여서 CLA로 부름)은 식용 홍화유의 리놀레산을 정제 가공하여 만든 것으로 불포화지방산의 한 종류이며 지방세포에서 지방산 유리를 제한시키고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켜서 체지방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약품입니다.

CLA은 낙농제품이나 소고기, 계란 등에서도 미량으로 존재하지만 실제 홍화씨에 많이 들어서 건강식품에서 사용하는 CLA의 경우 홍화씨에서 추출된 제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일종이므로 몸에 좋지만 일부 기업에서 만든 제품인 경우 동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CLA의 경우 지방의 산화를 촉진시키고 체지방 축적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크고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서 근육을 만들어주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제가 이번에 가르시니아와 CLA를 구매한 곳은 씨제이온 마트랍니다. 씨제이온 마트에서 이번에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해 준비된 행사를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가르시니아와 CLA를 구매할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면서 필요한 분들이라면 구매를 고려해도 될 거 같습니다. 아래 상품 이미지를 보시면 그 필요성을 느낄 지도 모르겠네요.

※ 파격 특가전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인터넷을 찾아 검색해보니 가르시니아와 CLA의 효과는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CLA의 경우 몸 속에 쌓여 있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지닌 반면에 가르시니아는 음식에서 섭취하는 지방이 몸에 흡수되지 않도록 하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이 들 두 약품이 조금씩 효과가 다르다보니 아침에는 CLA을 복용하고 저녁에는 하루동안 섭취한 음식물이 몸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가르시니아를 먹으면 된다고합니다. 저 같은 경우 운동을 할 때 유난히 땀이 많이 나더군요. 평소 땀이 많은 체질이기는 하지만 CLA와 가르시니아를 복용하기 전과 후의 땀 배출량은 좀 더 증가한 거 같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건강식품의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지만 다이어트 제품으로는 신제품 2종류와 기존의 제품 2종류를 선보였네요. 언제나처럼 씨제이온 마트의 할인은 정말 파격적인거 같습니다.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따로 설명도 필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믿을만한 회사인만큼 제품 또한 확실하니 정말 빠질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듯합니다. 날씨가 점점 풀리고 있어 다이어트 준비가 한창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늦기전에 가장 싼 가격으로 멋진 몸매 가꾸시기를 기원해봅니다.


※ 파격 특가전 이벤트 바로가기(클릭)
※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