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정체기를 벗어나는 방법

Health/Diet

by 곰탱이루인 2010. 11. 1. 07:36

본문

반응형
다이어트 정체기를 벗어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장애물들이 나타납니다. 다이어트를 목표로 꾸준히 시작했던 운동은 "하루만 쉬자"라는 달콤한 생각과 식이요법은 "이것 하나만 먹어야지"라는 유혹들로 인해 요요현상과 함꼐 실패의 길로 가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든 찾아노는 고비 다이어트 정체기를 잘 이겨내야 다이어트의 열매를 수확할 수 있는 거죠.

다이어트 정체기에는 평소 같았으면 잘 빠지던 살이 더디게 빠지게 되거나 되려 체중이 약간 올라가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것은 다이어트에 있어서는 너무 정상적이면서 이떄가 바로 다이어트에 성공괴도를 달리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안그래도 힘든데 "정체기"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 정체기만 잘 견뎌내면 다이어트는 성공이랍니다.

◑ 다이어트 정체기 극복방법
1. 체중계는 주 1회가 가장 적당
다이어트 시작하고 난 후 부터 하루에도 몇번씩 체중계에 올라가진 않나요? 그렇게 자구 체중계에 올라간다고 해서 다이어트의 효과가 눈에 띄는 것도 아니고 정체지가 극복되는 것이 아닙니다. 되려 이것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 스트레스는 다이어트 정체기의 독!
스트레스는 여러가지에 있어 다 해롭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정체를 더욱 심하게 만드는 것 또한 스트레스입니다. 평소 먹고 싶었지만 다이어트로 인해 못 먹은 음식은  1~2주에 한번씩은 드셔도 됩니다. 다만 과식을 한다거나 삼겹살을 먹을 때 공기밥을 안 먹는 것처럼 조절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 발생하는 스트레스는 즉각즉각 풀어주는 것이 성공의 방법입니다.

3. 몸매 > 몸무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몸무게에 집착을 하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그것은 한참 잘못된 생각입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신체는 어느순간 기초대사량을 낮추기 때문에 정체기는 다이어트 도중 반드시 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이때부터는 생각의 전환을 바꾸어 체중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몸매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체기에 접어들었다면 이 때 체중계 대신 줄자를 이용해보이는 것은 어떨까요? 체중은 빠졌지만 몸매는 별로인 다이어트보다는 몸매도 좋아지고 체중도 빠진 다이어트를 다이어트를 하는 게 좋잖아요.
◑ 체중감량에 좋은 식사법
1. 단백질을 섭취해라
다이어트 기본상식! 단백질섭취입니다. 고단백 식사는 근비대(근육량 증가)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지방감량에 효과적이어서 다이트를 하는 분들이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찾게 되는 이유입니다.

2. 소화가 느린 탄수화물을 선택해서 섭취하라
현미나, 오트밀, 통밀빵 같은 소화속도가 느린 탄수화물을 선택하여 섭취해 줍니다. 이들 식품들은 인슐린 수치를 낮춰 유지해줌으로써 급격하게 인슐린 상승으로 인한 지방연소 감소와 지방축적증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달걀을 먹어라
달걀은 단백질의 보고로 알려져 있는 건 아시죠? 근력 및 근매스를 증가시켜 줍니다. 아침식사로 달걀을 먹은 경우 하루종일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고 체지방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4. 맵게 먹어라
고추에는 "캡사이신"이라는 활설화학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캡사이신은 휴식시 칼로리 연소를 촉진해 줄 뿐만 아니라 음식의 체내흡수와 허기를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캡사이신은 카페인과 함께 섭취할때  그 효능이 더 높아진다고 하고 운동중 지방연소에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5. 견과류를 먹어라
견과류(단일 불포화 지방)에는 오메가-3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지방이 몸에 안 좋다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이들 견과류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저녁에 운동하기 전에 견과류를 열개~열 다섯개 정도를 먹고 시작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지방 섭취를 금하면 오히려 몸에 안 좋으니깐 견과류를 통한 지방흡수는 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종류로는 호두, 잣, 아몬드, 브라질넛등이 있습니다.

6.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를 많이 섭취하기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는 테내에 들어가 수분을 빨아들여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포만감을 오래가게 해줍니다. 장의 활동이 활발해짐으로 인해서 칼로리 소요도 많아지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 체중감량에 좋은 마실 것들
1. 수분을 많이 섭취하라
수분은 우리몸의 70%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몸에 수분이 없다면 우리는 살 수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하루에 8잔만 마셔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2~3리터 이상 마실 경우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수분 섭취가 많아지면 화장실에 자주 간다고 물을 잘 안 마시게 되는데 물을 많이 섭취할 경우 체내 노폐물이 배출되어서 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본답니다.

2, 홍차를 마셔라
녹차, 오롱차, 홍차는 모든 같은 식물을 원료로 하지만, 가공과정이 달라지면서 홍차와 우롱차는 녹색을 잃고 갈색!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우롱차는 폴리페놀때문에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좋은 차입니다. 또한 지방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 녹차를 마셔라
녹차의 주 성분인 "카테킨"은 신경호르몬인 노르에피네프린(신진대사를 높이 유지하는 기능을 가진 호르몬)을 억제시켜줍니다
이로인해 우리 신체는 하루동안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되고, 또한 운동중 수분공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까기 태울 수 있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커피를 마셔라
커피에는 누구나 알고있듯이 "카페인"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 카페인은 우리 몸에 흥분제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운동하기 전에 커피를 마셔주면 지방연소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흔히 마시는 밀크커피나 각종 휘핑 크림이 함유된 커피, 시럽을 넣은 커피들보다는 단순한 블랙커피(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