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4가지 팁

Adsense

by 곰탱이루인 2010. 9. 9. 00:00

본문

반응형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4가지 팁

요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중 대부분은 애드센스, 다음 뷰 애드. 네이버 애드포스트, 링크프라이스, 올블릿, 올포스트, 레뷰 등의 수익도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애드센스를 많은 분들이 운영하고 있는데 고수익을 얻는 상위 블로거들을 제외하고는 수익이 고만고만해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4가지 팁에 대해 작성하고자 합니다. 물론 제가 쓰는 내용은 초보자를 위한 내용이니 어느정도 자신만의 팁이 있는 분들은 그냥 지나가셔도 될 거 같네요.

애드센스 초보자를 위한 4가지 팁

1. 트래픽 증가시키기
다음 뷰나 네이버의 오픈캐스트, 기타 포털의 메인에 올라서 1회성으로 증가하는 트래픽 폭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고정적으로 꾸준히 트래픽을 보장하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즉, 자신의 글이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상단에 위치해야 어느정도 고정적인 트래픽이 보장됩니다.
2. 최적의 위치에 광고 배치
광고 배치 장소에 따라 클릭률(CTR)의 차이가 몇 배가 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본문 상단에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문 상단에 배치를 하되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우측에 1개 또는 좌측에 1개, 혹은 상단에 2개를 운영하는 분들로 구분될 수 있겠네요(제가 예전에 본문 상단에 2개를 운영할 경우 클릭률을 파악해보면 좌측이 좀 더 많았습니다)

고수익을 얻는 블로그를 보고 같은 위치에 애드센스를 설치해도 수익은 별로 나아진 것이 없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고수익을 얻는 분들은 여러 장소와 광고크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여러 실험을 해보고 찾아낸 결과이니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A블로그의 a 위치에 하루에 백여 클릭이  발생하지만 B 블로그에서는 광고 클릭이 전혀 안 날 수가 있으니 여러분들도 다양하게 실험을 해보고 최적의 배치장소를 찾으시면 될 거 같네요.

3. 포스팅 내용의 질
자신이 쓴 글이 실시간 검색에 나온 순위를 보고 짧은 시간에 작성해서 방문자를 끌어들일 경우 포스트의 질은 높을 수가 없습니다. 상당수의 실시간 검색어를 주제로 해서 작성하는 분들의 글을 보면 대부분이 언론기사를 스크랩해서 자신의 생각을 몇줄 덧붙인 정도이거나 서너줄의 글에 사진 몇 장을 첨부한 정도가 많더군요.

이런 포스트 질아 낮은 글보다는 좀 더 질이 높은 글을 
쓰신다면 방문자들이 블로그에 머무르는 시간과 읽어보는 포스트 갯수도 늘어나므로 결국 애드센스 클릭도 증가하게 됩니다.
4. 일회성 글 작성하지 않기
실시간 검색어나 연예계 관련 글은 단기간에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는 있지만 장기간으로 볼 경우 트래픽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앞서 트래픽 관련해서 말했지만 실시간 검색으로 방문한 경우 불과 20~30여초 만에 글을 읽고 그냥 창을 닫아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회성이 아닌 글을 작성할 경우 꾸준히 트래픽을 만들어내고 한번 방문한 분들도 재차 방문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수익관련 글을 썼다면 참고할려고 여러번 방문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주제로 작성하는 블로그보다는 연관된 주제로(하나의 주제로만 블로그 운영하기 힘들더라구요) 운영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예를 들어 여행블로그로 시작했다면 여행+지역별 맛집+숙소 등의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포스팅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거 같네요.사실 제 경우에도 처음엔 한 주제로만 운영했는데 몇 달 지나니 소재가 고갈되어 결국 곁다리로 여러 주제를 다루게 되어 만물상이 되버렸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