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송 다운로드, 알송 v2.21 다운로드, 알송으로 아이폰에서 음악파일 가져오기

유용한 정보/컴퓨터 tip

by 곰탱이루인 2010. 7. 10. 06:39

본문

반응형
알송, 알송 v2.21 다운로드, 아이폰에서 음악파일 가져오기

알송은 음악과 가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실시간으로 싱크가사를 제공하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압축파일 재생은 물론이고 재생목록 관리, MP3 플레이어 전송, 다양한 음악방송 청취, 휴대폰 벨소리 제작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특히 이번에 배포가 되는 알송 v2.2 버젼에서는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음악 파일을 가져올 수 있게 되었으며  아이폰/아이팟터치 재생목록별 곡 보기, 가수, 앨범명으로 폴더 및 파일명 저장 옵션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알송 v2.21버젼의 특징과 아이폰/아이팟 터치에서 음악 가져오는 방식에 설명하고자 합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 2개를 다운받아서 압축해제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알송 v2.21 다운로드]
[주요특징]
* MP3 플레이어 전송: 알송 재생목록에 있는 곡들을 모아 MP3 플레이어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재생목록 관리: 많이 들은 음악, 최근 들은 음악을 모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음악방송국: 알송방송, 인터넷 음악방송 전문인 세이캐스트와 인라이브의 인기방송을 24시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폰꾸미기-벨링: 지금 듣고 있는 음악을 바로 핸드폰 컬러링이나 벨소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폰꾸미기-벨소리만들기: MP3 파일의 원하는 구간을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 스킨 색테마: 생상과 채도를 바꾸어 원하는 스킨 색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투명도 설정: 투명도 조절로 다른 창과 겹쳐도 방해되지 않는 투명한 알송을 제공합니다.
* 어학기능: 재생속도 조절, 키 조절, 역재생 기능과 구간 반복 기능을 제공합니다.
* 녹음기능: 인터넷 방송/강의, 동영상/오디오 파일, 게임 등 컴퓨터에서 나는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탑 가사창: 바탕화면에 투명조를 조절 할 수 있는 가사 표시창을 보여줍니다.
* 입체사운드효과: 섬세한 사용자를 위한 고급의 음향 설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폰/아이팟 터치에서 음악 가져오기]
*iTunes 9.0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컴퓨터에 iTunes 9.0 이상이 설치되어 있는지 하며, iTunes 9.0 설치가 불가능한 Windows 2000, XP SP1은 해당 기능 이용이 제한됩니다.(Windows XP SP2 이상 가능)
*소프트웨어 버전은 아이폰 / 아이팟터치 - 설정 - 일반 - 정보 또는 PC에 기기 연결 후 iTunes 요약 정보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사용방법
일단 아이폰(아이팟터치)와 컴퓨터를 연결합니다. 뮤직박스 왼쪽 메뉴에서 버튼을 눌러 "음악 가져오기"를 실행합니다.
저장할 곡 목록을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해서 지정한 위치에 파일을 저장합니다..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보여줍니다.

선택목록창의 각 버튼에 대해 설명하자면,
1. 연결된 'iPhone' 혹은 'iPod Touch' 목록이 보입니다.

2. 새로고침 ()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 기기, 곡 목록 등을 다시 불러옵니다.
3. 내 컴퓨터 상에 아이폰/아이팟터치의 음악 파일을 저장할 경로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새 경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원하는 곡 목록 앞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면 선택된 목록 수와 용량이 표시됩니다.
5.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과 관련한 상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생성 후 저장 : '가수명', '앨범명', '가수-앨범명' 폴더를 자동 생성 후 폴더 아래에 해당하는 파일을 저장해 줍니다.
- 파일명 설정 : 저장 시 각 파일의 이름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각 정보는 음악파일의 태그를 따릅니다.
- 저장 완료 후 Now Playing 목록에 자동 추가 : 내 컴퓨터에 저장이 완료되면 해당 목록을 알송 Now Playing 목록에 추가합니다.
1. 저장 진행 과정을 보여줍니다.
2. '취소'하면 진행된 파일 까지만 저장 됩니다.
3. 저장이 완료되면 '폴더열기', '이전'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